카카오 간편 회원가입 해지 문의

안녕하세요 현재 빛의시어터 라는 전시 홈페이지에 카카오 간편 회원가입을 사용하고 있는 티모넷입니다.

  1. SNS간편 회원가입을 없애버리면, 기존에 카카오로 회원가입 했던 고객들은 어떻게 되는지 문의 드립니다.
    (계정은 살아 있어서 로그인은 되는지, 나중에 아이디찾기는 어떻게 하는지, 탈퇴처리가 되는지 등. 해지 가이드가 있다면 받고 싶습니다.)

  2. 카카오 간편 회원가입을 하면, 현재 카카로 로그인을 클릭 했을 때 저절로 로그인이 되는데, 이때 어떤정보로 연동이 되어 로그인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저희 받는 정보가 따로 있는지…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657248 빛의시어터 입니다

안녕하세요.

회원가입 기능을 빼시게 되면, 고객은 카카오 로그인 버튼이 없어서 단지 로그인 할 수 없을 뿐 회원 상태는 변동 없습니다.

카카오계정은 카카오의 것으로 서비스측(빛의시어터)의 상태와 상관없이 고객이 카카오에서 탈퇴하지 않는 한 카카오계정은 계속 존재 합니다.

보통 카카오로 로그인 시, 카카오에서 전달받은 정보로 서비스측이 자신의 DB에 회원정보를 구축합니다. 때문에 아이디 찾기, 탈퇴처리등은 서비스측에서 직접 구현해야 하는 내용입니다

카카오 로그인을 클릭하게되면 설정하신 redirect_uri로 서비스측으로 토큰을 전달하게 되고 이 토큰으로 접근코드와 사용자 정보를 조회하여 처리하게 됩니다.


앱(657248) 이름은 [DEV] 빛의 벙커로 등록되어 있는데 이 앱이 맞으신지 다시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