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에 카카오톡 공유버튼 설치하는 방법

화면 캡처 2022-05-11 095405

회사 사이트에 위 그림에 있는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버튼을 올리고 싶은데
저희가 부탁한 홈페이지 제작업체에서 회사 관리자 아이디와 비번을 요구하네요
위 버튼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꼭 계정이 필요한 부분인건가요?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건가요?

안녕하세요.
우선,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한 추가 문의를 공유 받았습니다.

현재 상황은…
홈페이지 제작업체에서는 디벨로퍼스에 가입된 카카오 계정을 공유해 달라고 하신 상황인데요

왜냐하면, 공유 기능을 사용하려면 디벨로퍼스 앱이 있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앱은 카카오계정으로 디벨로퍼스에 가입하신 후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계정을 공유해달라고 하신 것입니다.

개인이 사용하는 카카오계정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홈페이지 제작업체에 공유하기는 어려운 일이니 다음의 방안 중 하나를 선택하시어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방안 1

  1. 개인 계정으로 디벨로퍼스에 가입
  2. 앱 생성
  3. 업체의 카카오계정을 EDITOR 권한으로 초대

방안 2

  1. 회사 이메일 계정으로 카카오 계정 생성 (회사 이메일 없으면 구글에서 이메일 생성)
  2. 업체에 계정공유 하거나 방안 1의 흐름대로 진행

디벨로퍼스 가입방법 : 디벨로퍼스 사이트 > 로그인 클릭

회사 이메일 계정으로 카카오 계정 생성방법 : 디벨로퍼스 사이트 > 로그인 클릭 후, 좌측하단의 회원가입 버튼 클릭 > 이메일로 카카오계정 생성

회사 이메일 계정으로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고 싶지만 이미 가입된 핸드폰 번호라고 나와서 가입이 어려운걸로 알고있는데, 이메일로만 가입을 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회사 이메일로 카카오 계정이 있다는 말씀이신가요?

그렇다면, 디벨로퍼스 사이트에서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디벨로퍼스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니요 회사계정으로 카카오 계정을 만들고 싶지만 못만들고 있다는 말입니다.
핸드폰 번호가 없다면 계정을 못만드는건 맞지요?

어쨌든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일이 어느 정도는 풀릴 것 같네요.

PC에서는 이메일 인증으로 카카오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려면 전화번호가 있어야 됩니다.)

디벨로퍼스에서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