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고객 정보 연동 오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284628
    • 호스팅 사: cafe24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카카오싱크 도입 후 네이버 로그인 이었던 고객이 카카오로 시작하기를 누르니
      네이버 로그인시 부여받았던 임시 아이디로 연동하라고 나왔고, 자사에서 비밀번호를 임의 부여한 뒤
      임시아이디 / 패스워드를 입력하니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라는 팝업이 뜨고
      결론으로는 뒤로가기 하니 로그인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로그아웃 후 다시 카카오로 시작하기를 누르니 다시 연동해야한다는 화면이 나온다고 해서
      cafe24의 문제라기보단 카카오싱크 자체 연동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였는데
      이때에는 어떻게 오류를 해결하면 좋을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로그인 페이지에서는 SDK에서 전달한 파라메터를 검증하고 로그인 페이지를 노출 시킵니다.
SDK에 정의되지 않은 파라메터는 모두 무시되며 위의 예 처럼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해당 문제는 카페24의 로그인 페이지의 구성에 따른 결과로 보입니다.
아쉽지만, 카페24고객센터를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