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이용중인데 카카오 싱크로 변경 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 호스팅 사: 독립몰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수고하십니다.
카카오 로그인을 독립몰의 PC&모바일 홈페이지와 앱(웹뷰)에서 사용중인 업체이고,
카카오 싱크로 변경하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궁금한점 문의드립니다.

현재, 카카오 싱크 신청절차에 따라 기존 비지니스채널 카카오디벨로퍼스에서 사업자 정보를 등록하고, 비즈 앱을 연결하였습니다.
연결하고 카카오싱크 신청하기 전에, 홈페이지에서 카카오로그인을 확인했더니, 기존에 없었던 "카카오톡으로 로그인"버튼이 나오는게 확인되었습니다.
그런데, 앱(네이티브가 아닌 웹페이지를 웹뷰로 보여주는 앱)에서는 그 버튼이 안나오더라구요.
참고로, 앱쪽도 웹페이지로 개발해서, 홈페이지와 동일한 방식으로 카카오로그인이 개발되어 있거든요.
혹시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카카오싱크를 개발완료 하기 전에 "카카오톡으로 로그인"버튼이라도 먼저 나오게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그렇게 할 수 있을까요?

추가로, 카카오싱크 신청하고 검수해서 완료하기까지 기존 카카오로그인은 이대로 사용할 수 있는거 맞죠?
신청이후 기존 사용자들이 이용을 못하면 안되서 확인차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기존에 없었던 "카카오톡으로 로그인"버튼이 나오는게 확인되었습니다. … 혹시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어떤 화면인지 캡쳐 좀 해주시겠어요?

카카오싱크를 개발완료 하기 전에 "카카오톡으로 로그인"버튼이라도 먼저 나오게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그렇게 할 수 있을까요?

기존에 사용하시던 카카오 로그인과 카카오 싱크에서 사용하는 로그인 기능은 같은 기능입니다.
모든 것이 준비 될때까지 카카오 로그인 기능으로 사용하시다가
카카오 싱크 간편 가입 기능 ON 설정하시면 되는데요.

어떤 상황이신지 확인을 위해 사이트 주소 알려주시겠어요?

앱의_카카오로그인화면
홈페이지의_카카오로그인화면

답변 감사합니다.
홈페이지에서의 카카오로그인화면과 앱에서 카카오로그인 화면을 캡쳐해 첨부합니다.
홈페이지주소는 carnpeople.co.kr 이며 모바일로 접속하신 후 로그인화면에서 카카오로 로그인을 클릭하시면 확인가능합니다.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사이트를 보니

PC에서는 JS SDK팝업방식 로그인을 사용하고 모바일에서는 REST-API 방식 로그인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JS SDK 를 사용하여 팝업 방식 로그인 시, 모바일 환경이며 카카오톡 설치된 경우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인증 받고
카카오톡이 설치 안된 경우 캡쳐해주신 첫번째 화면 처럼 카카오 계정페이지에서 로그인 하게됩니다.

REST-API 방식 로그인 시, 카카오 계정페이지에서 로그인 하게되며 캡쳐해주신 두번째 화면 처럼 표시됩니다.


카카오싱크를 개발완료 하기 전에 "카카오톡으로 로그인"버튼이라도 먼저 나오게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그렇게 할 수 있을까요?

여기에서 말씀하신 카카오 계정 로그인 페이지에서 표시하는 "카카오톡으로 로그인"버튼은 카카오 싱크 적용 여부와 무관하며,

REST-API 방식 로그인 시 ,
모바일 크롬, 사파리와 같은 기본 브라우저에서 표시되나 앱내 웹뷰에서는 "카카오톡으로 로그인"버튼표시되지 않습니다.
앱내 웹뷰에서 카카오톡앱으로 간편하게 로그인 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원하시면, JS SDK authorize 방식 로그인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이 설치된 경우 바로 카카오톡앱으로 인증하고 카카오계정 로그인 페이지에 진입하지 않습니다.)

웹브라우져(모바일기기의 크롬)에서는 말씀주신 JS SDK authorize 방식 로그인으로 변경했는데 문제없이 작동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앱(웹뷰)에서는 카카오로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앱이 그냥 종료되어 버립니다.
혹시 앱쪽에서 이용하기 위한 설정이 더 있는건가요?
아님 앱쪽에서 뭘 해줘야 하는걸까요? 그렇다면 어떤 부분을 봐야할지 조언을 얻을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JS SDK authorize 는 앱내 웹뷰에서 별다르게 조치할게 없는데요.

카카오톡 앱으로 로그인 시도 하면 intent스킴을 호출 하는데요.
intent 스킴 호출을 제어하는 로직이 있나요?

아무것도 없는 빈 프로젝트 웹뷰에 제공하시는 서비스 JS SDK authorize 테스트 해보시겠어요?

카카오로그인 플랫폼 설정에 기존엔 Web쪽만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앱(웹뷰)에서 사용하려면 Android쪽도 설정해야 하는건 아닌가요?

JavaScript | Kakao Developers 문서

하이브리드앱에 적용하기 가이드 확인해보시겠어요?

(카카오톡 앱을 호출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카카오 계정페이지로 진입하여 로그인하고, 이렇게 JS SDK이용하여 계정 페이지 진입시에는 톡으로 로그인 버튼은 표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