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인앱 브라우저를 최소화 했을 때 보이는 아이콘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iOS 및 안드로이드에서 카카오톡 인앱 브라우저를 최소화 했을 때 보이는 아이콘이 리액트의 기본 로고로 캐싱된 듯 한데, favicon 및 여러 사이즈의 icon 정보를 넣어도 캐싱 된 리액트 로고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사진 1]
KakaoTalk_Photo_2022-03-14-03-06-04 001

같은 사이트를 다른 url로 연결하여 접속하였을 경우, 캐싱된 로고가 없어 알파벳으로 대체됩니다. [사진 2]
KakaoTalk_Photo_2022-03-14-03-06-04 002

favicon을 아무리 업데이트 하여도 캐싱 데이터가 덮어써지거나 [사진 2]의 로고가 설정되지 않는데, 어떤 경로로 리액트 로고가 캐싱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image

— 추가 —
iOS 크롬, iOS 사파리, iOS 공유하기 에서는 모두 적절한 로고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직 카카오 인앱 최소화 상태에서만 로고가 나타나지 않거나 적절하지 않은 로고가 나타납니다

안녕하세요.

인앱브라우저 띄운 URL 알려주시겠어요?

lockcept.kr 입니다!

확인해보니

https로 접근하면 아이콘이 잘표시되고, http로 접근하면 잘못 표시되는군요.
(사이트에서 접근한 정보에 따라 다르게 표시하는건지, 카카오톡 앱에서 출력을 잘못하는 건지 확인이 필요해보입니다.)

데브톡에서는 OG태그 설정에 의한 스크랩 미리보기를 안내하고 있는데요.
해당 기능은 스크랩 기능이 아니라 카카오톡앱의 기능으로 보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겠어요?

카카오톡 - 일반 | kakao 고객센터

감사합니다. 다만 해당 아이콘은 오픈그래프랑은 별개일 듯 한데, 혹시 어떤 요청을 통해 로고를 가져오는지 알 수 있을까요?

정확히 같은 내용을 stg.lockcept.kr에 배포하였을 때는 아무 로고도 받아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에 설정된 OG태그는 스크랩서버가 이미지, 제목, 내용 을 수집하는데요.
카카오톡에서 아이콘은 어떻게 수집하는지 제가 내용 알지 못하여,

번거로우시겠지만.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