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로그인 로직

안녕하세요
카카오 로그인을 플러터 앱과 api 서버를 이용해서 로직을 짜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플러터 앱에서 카카오 인가 코드를 받을 때,
네이티브 앱 키를 사용하여 인가 코드를 발급 받고, 발급 받은 인가 코드를 api 서버로 준 다음, api 서버에서 이 인가 코드와 클라이언트ID, redirectUri를 사용하여 카카오로부터 액세스토큰과 리프레쉬토큰을 발급받으려 합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이 앱에서는 네이티브 앱 키를 사용하여 인가코드를 받는데, api서버에서는 rest api 키와 발급받은 인가 코드, redirectUri를 사용하여 토큰을 받을 수 있나요?
만약 안 된다면, 앱에서도 api 서버와 같은 rest api 키와 redirectUri키를 이용하여 인가코드를 발급받아야 하나요?

번외로, 앱에서 rest api 키로 인가코드를 발급받고 토큰을 api서버로부터 받았을 때, redirectUri 때문인지 웹뷰로 토큰들을 받는 데, 웹뷰로 받지 않고 data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Flutter SDK로 카카오 로그인 제공하고 있으며, 인가 요청과 토큰 발급 함께 처리가 능합니다.
확인 부탁드려요.

Flutter | Kakao Developers 문서

백엔드에서 앱에서 카카오로 로그인한 회원을 관리하기 위해 앱에서 직접 카카오로부터 토큰을 받지 않고 인가코드를 활용해서 백엔드에서 토큰을 발급 받고 앱으로 주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REST-API방식으로 (1) 인가요청 주소 직접 호출 (2) 카카오측 동의창 (인가처리) 페이지 이동 (3) 소유하신 백엔드 사이트 리다이렉트 URI로 이동하여 토큰 발급 순으로 진행하셔야하는데요.

웹뷰로 인가 요청 하시고 리다이렉트 URI를 백엔드 URI로 설정하시면
별도 처리 없이 바로 백엔드로 Code파라메터 전달됩니다.

OAuth2 특성상 http 리다이렉트 되야 해서 인가요청은 웹뷰로 처리 하셔야합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