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결제 프로세스가 잘 이해가 안가는데 제가 이해한게 맞는지 봐주세요

  1. 카카오가 카드정보를 가지고 있다가 지정해놓은 일자에 맞춰 직접 정기결제를 제때제때 해준다는건가요?

  2. 결제키(SID)를 이용해서 제가 지정해놓을 일자에 api를 그때그때 금액을 담아서 요청 보내면 요청일시에 결제를 해준다는건가요?

  3. 1회차부터 X회차까지 api를 한번에 쏘면 카카오에서 X회차까지 지정한 일시에 알아서 결제를 해준다는건가요?

  4. api 요청 한번에 한건의 결제건만 가능한것 같은데 한번 요청에 여러건 결제는 못하나요 만약 10건의 정기결제 요청건이 있으면 api를 10번 호출하는건가요

  5. 금액은 회차별로 달라도 상관 없는거죠?

  6. 이용 수수료나 서비스료 같은건 어디다 문의하면 될까요

이거 답변 좀 해주세요…ㅠ…

정기결제 시작(1회차)

  • 정기 결제용 CID를 사용해 정기결제 1회차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단건 결제 진행
  • 금액 결제 없이 SID만 발급할 경우 1회차 금액을 0원으로 단건 결제 진행
  • 1회차 금액에 대한 단건 결제 완료 후 SID 발급 받아 서버에 저장

정기결제(2회차부터)

  • 정기결제 2회차가 이뤄져야 할 시점에 서버에 저장된 SID로 정기결제 2회차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정기 결제 요청 진행

위는 가이드이고…

카카오페이 정기결제 서비스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몇자 적어드립니다.

  1. 처음 정기결제 신청때 응답받은 SID를 DB에 저장해두고 매달 지정된 일자에 정기결제 API를 SID를 담아 요청하면 즉시 결제가 진행됩니다.
  2. 1회차는 사용자가 직접 정기결제신청을 해야하고, 2회차부터는 가맹점에서 배치로 돌려야합니다. 카카오가 직접해주진 않습니다.
  3. 정기결제건이 10건이면 10번 호출합니다.
  4. 정기결제니까 보통 회차별 금액이 같은데, 제가 이전에 확인해본바로는 달라도 문제는 없다고 들은것 같습니다. (이것은 업무적이라 확인 필요)
2개의 좋아요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답변 왔다는 알람 받고 바로 왔습니다. 기다리던 답변에 딱 제가 궁금하던 걸 잘 답변해주셔서 충분히 만족이 되는 답변이였습니다. 정말로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카카오페이입니다.

확인이 늦어진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위에분께서 상세하게 설명주셨네요.
추가적으로 부연 안내만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금액은 회차별로 달라도 상관 없는거죠?
    ㄴ 회차별로 금액은 상이하여도 됩니다. SID별 월 호출제한은 100회이며, 서비스에 따라 변경이 가능합니다.

  2. 이용 수수료나 서비스료 같은건 어디다 문의하면 될까요
    ㄴ 수수료의 경우 포럼에서 안내드리기 어려움점 양해부탁드립니다.
    ㄴ 제휴신청 및 아래 메일을 통해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https://biz.kakaopay.com/applications
    pg@kakaocorp.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