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앱 삭제하면서 채널명 입력시 오류 발생으로 삭제 불가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채널 이름을 입력하라고 해서 복붙했으나 에러메시지에 이름이 다르다고 뜨는게 아니고 오류라고만 뜨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 호스팅 사: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기존에 사용하시던 앱을 이미 삭제하신 걸까요?
사용하시던 비즈앱 정보를 알고 계시다면 비즈앱 ID 숫자 6자리와, 사용하시는 채널명, 채널의 검색용 ID 확인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slight_smile:

안녕하세요.

검색용 ID 킵쿨
ID 281016 앱이름 KEEP COOL
ID 461912 앱이름 KEEP COOL-TEST

추가로 어떤때는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는데, 카페24에서는 이미 비활성화 상태이고, 카페24에 오류 문의하면 카카오에 물어보라고 합니다…

앱 영구 삭제
카페24를 통해 카카오싱크를 사용중인 앱입니다.
앱 삭제를 위해 카카오싱크 사용 옵션을 비활성화 해주셔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말씀해 주신 두 비즈앱 모두 삭제되지 않고 존재하는 앱 입니다.

비즈앱은 디벨로퍼스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 디벨로퍼스 > 내 애플리케이션 > 보유하신 앱 정보 확인

또한, 검색용 ID 킵쿨 채널은 현재 KEEP COOL (ID 281016)앱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채널 이름 입력은 어느 메뉴에서 진행하셨는지, 어떤 작업을 하고자 하시는지 말씀해주시면 추가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light_smile:

고맙습니다!

탈퇴 절차를 진행하던 중 연동된 모든 비즈앱을 삭제하라고 나와있어서 삭제를 하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해당 비즈앱을 삭제하시고자 한다면,
카페24 어드민 페이지에서 카카오 싱크를 ‘사용 안함’ 상태로 변경 후 비즈앱 삭제를 진행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slight_smile: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몇달전부터 사용안함 상태로 되어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말씀해주신 내용 확인하여, CAFE24와 연결 설정은 제거 해드렸습니다.
디벨로퍼스 페이지에서 비즈앱 다시 시도해보시겠어요?

고맙습니다 :slight_smile:

앱이 현재 2개라서 테스트앱 먼저 지우라고 해서 삭제 버튼 누르면 같은 오류 메시지가 뜹니다 ㅠㅠ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일반 > [테스트앱과 권한 동기화] 진행 후
테스트앱 삭제를 시도해 보시겠어요?

동기화 이후에도 삭제되지 않는 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slight_smile:

권한 동기화 - 성공
앱 영구 삭제 - 오류

확인 부탁드립니다.

확인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해당 테스트앱은 삭제해 드렸습니다!

원본 앱 삭제는, 채널 연결 끊기 후 삭제 진행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