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파일 수정 오류 현상 문의 드립니다

※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사전에 협의된 광고주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경우 담당 카카오 마케터를 통하여,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하거나,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카카오모먼트 > 운영 > API 권한신청” 을 통해 모먼트 오픈API 사용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문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자명:
APP 이름(ID): 669910
문의 내용:
고객 파일 수정 api 호출 시 아래 예외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어제까지 정상동작하다가 오늘(2022-01-21) 아래 예외가 발생하고 있는데 어떤 이슈 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에러 메세지 :
{“msg”:“KakaoMomentException”,“code”:-813,“extras”:{“detailCode”:90001,“detailMsg”:“잘못된 요청입니다. [name : files, value : null]”}}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어제 (1/20) 오후 시스템 배포로 고객파일 관련 호출 url 및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2. 고객파일 등록/수정 CSV 파일 업로드 정책 변경

1) 적용 대상

  • 고객파일 등록 시 업로드 가능한 CSV 파일 수(1개 → 10개) 변경

*AS-IS : 업로드할 고객파일은 200MB 이하이어야 하며, 계정당 최대 30개의 고객파일 등록 가능

*TO-BE : 하나의 고객파일은 10개 이하의 CSV 파일(총합 200MB 이하)을 업로드하여 구성할 수 있으며 , 계정당 최대 30개의 고객파일 등록 가능

  • 고객파일 업로드 개수의 변경에 따라 Requset Parameter name 변경: file → files

최신 가이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