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카카오톡 비즈니스채널을 개설, 상담톡을 이용해 고객상담 시스템을 구축중에 있습니다.
메시지 수신, 상태확인 등 여러 기능은 완료를 하였으나, 메시지를 보낸 사용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없어서 도움을 요청드리려 합니다.
/reference 를 통하여 사용자의 메타정보까지는 수신을 하였으나, 여기서는 사용자 정보(이메일, 닉네임 등)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제가 구축을 원하는 방향은
- 채널 친구 추가
- 친구 추가시 정보 제공 동의 진행
- 고객과 상담사가 채팅을 진행하면 여기서 동의 받은 요청자(고객)의 정보 획득 및 이력 관리
를 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필요한 기능이 어떤게 있는지 도움을 요청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