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채널, 상담톡의 고객 정보 확인

안녕하세요.
현재 카카오톡 비즈니스채널을 개설, 상담톡을 이용해 고객상담 시스템을 구축중에 있습니다.
메시지 수신, 상태확인 등 여러 기능은 완료를 하였으나, 메시지를 보낸 사용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없어서 도움을 요청드리려 합니다.

/reference 를 통하여 사용자의 메타정보까지는 수신을 하였으나, 여기서는 사용자 정보(이메일, 닉네임 등)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제가 구축을 원하는 방향은

  1. 채널 친구 추가
  2. 친구 추가시 정보 제공 동의 진행
  3. 고객과 상담사가 채팅을 진행하면 여기서 동의 받은 요청자(고객)의 정보 획득 및 이력 관리

를 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필요한 기능이 어떤게 있는지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상담톡이라 하심은 비즈메시지 상담톡을 말씀하신 것이죠?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관련 설정과 API 를 안내하는터라 상담톡 기능을 잘몰라서
번거로우시겠지만. 카카오톡 채널 비즈메시지 고객센터나 시스템 구축한 딜러사에 문의 해보시겠어요?

https://cs.kakao.com/helps?service=159&category=502

@tim.l 안녕하세요.
네 맞습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상담톡입니다.
업체에게 문의를 하였으나 답변은 불가능하다 받았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