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웹에서 위도, 경도 값으로 카카오내비 어플로 연결하는데 찾을 수 없는 에러가 나오는데 원인 및 해결책을 알고 싶습니다

모바일웹에서 카카오맵 API를 이용하여 카카오맵에서 마커를 출력하고 마커를 클릭하면 마커의 위도, 경도 값으로 카카오내비 어플을 연결하고 자동으로 길찾기를 하는걸 만들고 있습니다.

위도, 경도 값은 도로명 주소를 넣어서 위도, 경도 값을 축출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내비 어플로 연결하는데 어떤 위도, 경도 값은 인식을 하고, 어떤 어떤 위도, 경도 값은 인식을 안하고,
그러고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에러를 출력하고 카카오내비 어플이 종료되어 버립니다.

그런데, 같은 위도, 경도 값을 가지고 카카오내비말고 TMAP으로 연결하면 TMAP은 길찾기 연결이 잘 됩니다.

같은 위도, 경도 값인데 내비게이션 어플에 따라서 길찾기 인식 여부가 달라질 수 있는지요?
(도로명 주소로 축출한 위도: 35.956570859903 / 경도: 126.744166017789 값이 입니다.)

어플에서 출력되는 에러 이미지들을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MG_1175

오류화면

관련해서 현재 카카오내비 앱 이슈로 수정하여 금일 배포하였습니다.
최신버전을 업데이트하여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웹에서 해결이 필요하다면 출발지명을 null이 아닌 값으로 넣으시면 임시조치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최신 업데이트를 확인하니 아이폰은 있는데 안드로이드는 최신 업데이트 어플이 없습니다.
시간이 걸리는지요?

그래서 아이폰만 최신 업데이트 어플을 가지고 테스트 하였으나 같은 증상 발생됩니다.
답변 중에서 “출발지명을 null이 아닌 값으로 넣으시면 임시 조치용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셨는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API가 길찾기 API이며, API 가이드나 샘플 소스에 출발지명을 따로 지정하는 파라미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첨부한 파일이 API 가이드에서 제공해준 샘플 소스이며 이 소스를 토대로 해당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이 부분에서 출발지명을 기재하는 파라미터는 따로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한번 해 보겠습니다.
화면 캡처 2022-01-20 183943

1개의 좋아요

@webplus
현재 배포 진행중이라 플레이스토어 정책에 따라 조금 늦게 보일수 있습니다.

API로 확인해서 잘못 답변드렸습니다. 출발지 명이 아닌 startX, startY에 현위치 좌표를 넣어서 주시면 됩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