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방식의 카카오 로그인 창이 닫히지 않습니다

flutter를 사용하여 웹 방식의 카카오 로그인을 사용중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문제
첨부한 그림과 같이 '동의하고 계속하기’을 눌러도 '취소’를 눌러도 web 창이 닫히지 않고 다시 열립니다.

'동의하고 계속하기’을 눌러도 '취소’를 눌러도 callback은 정상적으로 전달됩니다.

1, 이전에는 웹 화면이 닫히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2. '동의하고 계속하기’를 누른 후 수동으로 창을 닫으면 그 후는 '동의하고 계속하기’를 skip하면서 web login 창이 자동으로 닫히면서 로그인이 잘 됩니다.

android SDK 31을 사용합니다.
iOS는 정상입니다.

사용하는 flutter library는 flutter_web_auth 입니다.

안녕하세요

웹 방식으로 동작한다는 의미는 JS SDK를 사용해서 카카오 로그인을 구현하신건가요?

flutter를 사용합니다.
flutter의 flutter_web_auth 를 사용합니다.
동작 방식은

  1. kauth.kakao.com//oauth/authorize URL을 intent로 보내서 크롬브라우져에서 처리를 합니다.
  2. 그럼 kakao에서 callback을 주는 것을 기다립니다.
  3. callback은 android native scheme을 사용합니다.
    문제는 3번에서 callback은 받는데 2번 단계에서 처음 로그인시에만 browser 종료를 안하고 reloading을 합니다.

정리하면
android native에서 intent를 사용하여 크롬브라우져를 열고 크롬브라우져를 통해서 웹방식의 카카오 로그인을 합니다.

해당 라이브러리 이슈 혹은 구현 상의 이슈가 아닐까 싶습니다ㅠㅠ

저희가 직접 관리하는 라이브러리가 아니기 때문에 해당 라이브러리를 통해 카카오 로그인을 구현하는 방법을 가이드 해드리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카카오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kakao_flutter_sdk를 포함해 Android / iOS / JS SDK 외에는 대응해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해결을 하여서 자답을 합니다.
androidManifest에서 아래와 같이 사용하면 해당 현상이 생기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android:launchMode=“singleInstance”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