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후 '연결 끊기' 후 재가입 시 문제

KAKAO_SDK_VERSION=1.27.0

react-native 사용중이고 카카오로그인을 위해 아래 라이브러리 사용 중입니다.

연결 끊기 후 다시 회원가입 시 선택 동의 항목인 ‘성별, 연령대, 생일’ 체크박스가 보이지 않습니다.

아래는 상세 프로세스입니다:

  1. 앱 탈퇴를 위해, "카카오톡 앱 > 더보기 > 설정 >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 > 연결된 서비스 관리 > 서비스 선택(자사 앱) > 연결 끊기

  2. 앱에서 다시 카카오톡 로그인으로 회원가입 > '필수 동의 항목’만 보이고 ‘선택 동의 항목’ 체크박스가 보이지 않음

구글링을 해보니, 선택 항목 중 기존에 이미 동의 여부를 결정한 항목은 보이지 않는다고 하는데, '연결 끊기’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선택 동의 항목이 보이지 않는것이 이상합니다. 확인 부탁 드려요…ㅠㅠ!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알려주세요~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462068 입니다.

'연결 끊기’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선택 동의 항목이 보이지 않는 계정의

앱유저ID도 알려주시겠어요?


앱유저 ID
사용자 정보 조회 API 호출 시. 응답 값에 id

1956086489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방금 id 조회를 위해서 다시 회원가입을 했었는데, 그때도 선택 동의 항목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혹시 문제 원인 분석을 위해서 다시 탈퇴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확인이 완료되셨는지 궁금해서 댓글 남깁니다 ~!

안녕하세요.

  1. 앱에서 다시 카카오톡 로그인으로 회원가입 > '필수 동의 항목’만 보이고 ‘선택 동의 항목’ 체크박스가 보이지 않음
    위의 상황은 인가요청 시, Scope파라메터를 설정하셨을 거라 추측했는데, 아니군요.

아래 카카오 계정 페이지에서 462068앱과 연결 끊기 후, 인가요청 시 동의창 화면 캡쳐 부탁드려요.

https://accounts.kakao.com/weblogin/account/partner

KakaoTalk_Photo_2022-01-12-18-22-11

확인 감사합니다.

로그를 확인해보니 인가요청 시도한 계정은 본인 인증이 안된 계정으로
선택동의항목이 카카오 계정정보에 없어서 동의항목이 표시안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계정은 전화번호로 가입한 계정으로 이메일도 없는 상태인데요.
이경우 필수 동의 설정하셔도 계정에 이메일이 없으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동의항목 설정에 “수집” 체크 박스를 체크해주시면 본인인증 또는 이메일 인증 진행되며
없는 항목을 수집 후, 동의창이 표시되게됩니다.

이때 디벨로퍼스에 설정한 동의내역과 동일하게 동의항목이 표시되니 참고 부탁드려요.

확인 감사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