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변경 및 상담 관리자센터 서비스 운영정책,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 고지

안녕하세요, 카카오 입니다.
카카오디벨로퍼스 및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담 관리자센터의 종료로 인한‘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의 개정 및 ‘상담 관리자센터 서비스 운영정책’의 폐지, 그리고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의 개정 내용에 관해 안내 드립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변경 내용

변경 전 변경 후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비즈서비스”라 함은 “카카오비즈니스”에서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를 말하며, “회사”는 다음 각 목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카카오광고
나. 카카오톡 채널
다. 카카오디벨로퍼스
라. 챗봇 관리자센터
마.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바. 카카오맵 매장관리
사. 지식 관리자센터
아. 상담 관리자센터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비즈서비스”라 함은 “카카오비즈니스”에서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를 말하며, “회사”는 다음 각 목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카카오광고
나. 카카오톡 채널
다. 카카오디벨로퍼스
라. 챗봇 관리자센터
마.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바. 카카오맵 매장관리
사. 지식 관리자센터
아. 상담 관리자센터
제7조 비즈서비스의 이용
② “회사”가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비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략>

  1. 상담 관리자센터 : “회원”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 이용자와 상담 등의 소통을 진행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7조 비즈서비스의 이용
② “회사”가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비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략>

8. 상담 관리자센터 : “회원”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 이용자와 상담 등의 소통을 진행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상담 관리자센터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 내용 : 폐지

-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 내용

[주요 변경 내용]

  • 카카오광고 서비스의 제공 신설, 광고 등록 및 심사 신설, 광고소재와 권리보호 신설 등

  • 광고계정의 생성 및 관리 통합 및 추가 등

  • 이용제한 추가, 기타 조항 추가 및 변경 등

  • 변경 내용 보러가기

- 시행일

위 안내드린 변경되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은 2022년 1월 13일자로 적용됩니다.

※ 새로운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서비스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사용중인 서비스의 계정정보를 통해 카카오비즈니스 회원탈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제기 할 수 있습니다.

※ 시행일 전까지 별도의 이의제기가 없으신 경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보아 시행일로부터 개정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소중한 의견은 언제든지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상담톡으로 알려주시면 안내 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