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 입니다.
카카오디벨로퍼스 및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담 관리자센터의 종료로 인한‘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의 개정 및 ‘상담 관리자센터 서비스 운영정책’의 폐지, 그리고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의 개정 내용에 관해 안내 드립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변경 내용
변경 전 | 변경 후 |
---|---|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비즈서비스”라 함은 “카카오비즈니스”에서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를 말하며, “회사”는 다음 각 목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카카오광고 나. 카카오톡 채널 다. 카카오디벨로퍼스 라. 챗봇 관리자센터 마.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바. 카카오맵 매장관리 사. 지식 관리자센터 아. 상담 관리자센터 |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비즈서비스”라 함은 “카카오비즈니스”에서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를 말하며, “회사”는 다음 각 목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카카오광고 나. 카카오톡 채널 다. 카카오디벨로퍼스 라. 챗봇 관리자센터 마.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바. 카카오맵 매장관리 사. 지식 관리자센터 |
제7조 비즈서비스의 이용
② “회사”가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비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략>
|
제7조 비즈서비스의 이용
② “회사”가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비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략>
|
- 상담 관리자센터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 내용 : 폐지
-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 내용
[주요 변경 내용]
-
카카오광고 서비스의 제공 신설, 광고 등록 및 심사 신설, 광고소재와 권리보호 신설 등
-
광고계정의 생성 및 관리 통합 및 추가 등
-
이용제한 추가, 기타 조항 추가 및 변경 등
- 시행일
위 안내드린 변경되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은 2022년 1월 13일자로 적용됩니다.
※ 새로운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서비스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사용중인 서비스의 계정정보를 통해 카카오비즈니스 회원탈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제기 할 수 있습니다.
※ 시행일 전까지 별도의 이의제기가 없으신 경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보아 시행일로부터 개정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소중한 의견은 언제든지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상담톡으로 알려주시면 안내 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