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연동 관련 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672645 (행덕소)
    • 호스팅 사: 식스샵
    • 서비스 URL : hangduckso.com
    • 오류 내용 :
  • 안녕하세요.
    저희는 호스팅사입니다.
    사이트에 연결한 카카오톡 채널 변경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문의를 드립니다.

문제는 사이트에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A > B)을 변경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입니다.

상황을 자세히 말씀드리면 관리 중인 사이트에서 카카오톡 채널A를 연동 후,
사이트와 카카오톡 채널A의 연동을 해지하지 않은 상태에서 카카오톡 채널A를 먼저 삭제한 상황에서
사이트에 연동된 카카오톡 채널을 다른 카카오톡 채널B로 변경하려고 하니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내부 DB에서 카카오톡 채널A 정보를 사이트에서 강제 삭제하고
카카오톡 채널B를 연동하는 작업을 진행했는데 연동되지 않고 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 원인
    • 카카오 채널 삭제 후 호스팅사에서 다른 카카오톡 채널 연동을 요청하는 과정에서 문제 발생
    • 기존 채널(삭제한 카카오 채널)의 영향으로 새로 연동할 카카오톡 채널 연동이 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추측
  • 요구조건
    • 카카오 측에서 별도의 DB 저장을 해서 확인을 하고 있는 상태인 경우, 해당 계정의 연동 데이터 삭제 요청
    • kakaoPlusFriendId :_xccAWxb
    • kakaoPlusFriendSearchId : @happyribbon
    • memberUniqueKey : AGEBDBCEIW (연동 간의 UniqueKey 값입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사이트에 연동된 카카오톡 채널을 다른 카카오톡 채널B로 변경하려고 하니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정확한 안내를 위해 오류 화면 캡쳐좀 부탁드립니다.


_xccAWxb(HAPPYRIBBONSOCIETY) 채널은 428311(happyribbonsociety)앱에 연결되어 있고
_xaxntxlb(행덕소) 채널은 672645 (행덕소) 앱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1) 웹사이트 상의 설정이라면 소유하신 사이트에서 처리 하셔야 하고
(2) 위 연결관계는 카카오 비즈니스에서 연결끊기 및 연결 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A > B)을 변경” 한다는 부분이 (1), (2) 중 어떤 것을 의미하신건가요?

(1) 웹사이트 상의 설정이라면 소유하신 사이트에서 처리 하셔야 하고
(2) 위 연결관계는 카카오 비즈니스에서 연결끊기 및 연결 하실 수 있습니다.
위 과정을 진행했을 때 해결되지 않아 문의드린 내용입니다 :frowning:

오류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action: “connect”
detail: “잘못된 요청입니다.”
result: “fail”
type: “STORE_PLUSFRIEND_CONNECT”
[[Prototype]]: Object

image

캡쳐해주신 메시지는 카카오에서 표시하는게 아니라 어떤 상황에 발생하는지 제가 잘 모르는데요.
(에러 메시지 표시되기전 앞에 화면도 캡쳐 해주시겠어요?)

아래 식스샵 가이드와 같이 카카오 싱크 설정 중 발생한 문제인가요?
(싱크 설정중 발생한 문제가 아니라 식스샵 관리자 페이지 설정 중 발생한 문제라면 식스샵측에 우선 문의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https://help.sixshop.com/ect_01/kakaosync

제가 식스샵 직원인데요.
해결이 되지 않아 문의드린 부분입니다 ㅜ

이전에 유사 현상이 있을 때 카카오 직원분에게
memberUniqueKey를 드리면 삭제 처리를 해주셔서 문제를 해결했었습니다.

소통은 카카오 담당자분과 저희 직원분이 카카오톡 방에서 진행했었는데요.
다만 지금은 저희 직원분이 퇴사를 하여 처리를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관련하여 식스샵과 업무를 처리하던 담당 부서 혹은 담당자분의 이메일 주소를 전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은 지금 답변해 주시는 tim.l님께서 memberUniqueKey : AGEBDBCEIW 삭제가 가능하다면 삭제 부탁드리겠습니다.

아. 그렇군요.

아쉽지만, 저는 채널 관련 권한이 없어서 처리는 못하고
담당 부서가 카카오톡채널이나 카카오비즈니스일듯한데요.

에러 메시지 표시되기전 앞에 화면도 캡쳐 좀 해주시겠어요? (담당 부서 수소문좀 해볼게요.)

카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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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
image

요청 url: https://center-pf.kakao.com/stores/sixshop/connect?store_key={memberUniqueKey}&app_key={kakaoJavaScriptApiKey}
image
action: “connect”
detail: “잘못된 요청입니다.”
result: “fail”
type: “STORE_PLUSFRIEND_CONNECT”
[[Prototype]]: Object

그럼 번거로우시겠지만 카카오톡채널이나 카카오비즈니스 부서에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mekf 안녕하세요. 제가 답변 드리겠습니다…

기존에 연결된 채널의 채널관리자센터에 접속하셔서 관리>상세설정 메뉴에서 식스샵연동을 해제 하신 후에 다시 설정을 해보시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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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

외부서비스 연결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frowning:

@tmekf
현재 happyribbon 채널이 식스샵 쇼핑몰과 연결되어있는 상태입니다.
happyribbon 채널에서 식스샵과의 연결을 끊으신 후, 새로 연결하시려는 haengdeokso 로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고객님 말씀으로는 happyribbon 채널을 삭제하셨다고 하십니다.

happyribbon 채널이 삭제하지 않은 채널인지 확인 가능하실지요?!

@tmekf 아마 식스샵 어드민에서 삭제하셨다는 의미 같은데요.

happyribbon 채널은 아래의 링크에서 활성화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 위 내용 다시 문의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식스샵이 아닌 카카오톡 채널에서 삭제하셨다고 했는데 정확히 파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