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테스트 개발 환경 구성 중 테스트 채널 생성 불가

현재 사용중인 “닥터차” 앱(ID: 479675)은 이미 카카오 로그인 및 카카오 API에 활용되고 있어 카카오싱크 적용하기 문서(적용하기 | Kakao Developers 문서)에 나와있는대로 테스트 개발 환경을 설정하고자합니다.

테스트용 앱(ID: 674190)은 정상적으로 생성 완료하였으나, 카카오톡채널 관리자센터에서 이미 2개의 비즈니스 채널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개발자용 채널 만들기” 버튼이 보여지지 않아 테스트용 카카오톡 채널을 생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전 카카오싱크 신청 과정 관련 문의(카카오싱크(간편 가입) 신청)와 연관성이 있을까요? 해결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 채널 생성을 위해서 해당 채널의 매니저 권한 계정으로 진행이 필요합니다!
해당 앱과 채널의 권한 상태를 확인 부탁드려요.

고맙습니다 :slight_smile:

@anon79681667

해당 앱에 대한 Owner 권한과 비즈니스 채널에 대한 매니저 권한이 있는 상태입니다. 해당 계정은 문의를 작성한 계정이며, 앱 이름은 닥터차, 비즈니스 채널명은 닥터차입니다.

닥터차 비즈니스 채널은 이미 닥터차 앱과 연결되어 있는 상황이며, 닥터차 테스트용 앱에 연결할 새로운 테스트용 비즈니스 채널을 만들고자 하는 상황입니다.

안녕하세요!

업무에 혼선을 드려 죄송합니다.
개발자 채널 생성은 매니저 권한이 아닌, 해당 비지니스 채널의 마스터 권한을 보유하셔야 합니다.

아래 개발자용 채널 생성 가이드도 참고 하시기 바라며, 해당 조건에 부합함에도 개발자 채널 생성 버튼이 보이지 않으실 경우 말씀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slight_sm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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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권한으로 비즈니스 채널 생성에는 성공하였습니다.

그런데 테스트 앱과 테스트 비즈니니스 채널임에도 카카오싱크 기능을 테스트해보기 위해서는 개인정보 항목 신청 및 검수 과정을 거쳐야하나요? 테스트 앱 관리 화면에서 간편 가입 메뉴로 진입시 서비스 약관 검수를 진행해달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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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원본앱과 동기화 된 테스트앱이 맞으실까요?

원본앱과 동기화 되어 있는 테스트앱이라면 원본앱의 정보를 테스트앱에 반영하므로, 별도의 검수를 진행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본앱과의 동기화는 카카오싱크 검수를 진행한 개인정보 동의 항목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권한에 대한 동기화 가 진행됩니다.

이후 앱에 관련된 설정은 테스트앱에서 진행 부탁드려요!

동기화를 아직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테스트 개발 환경 설정하기 가이드를 참고해서 진행 해주세요.

고맙습니다 :slight_sm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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