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보고서 데이터 변경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PlayD 솔루션기획팀 강솔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API로 호출한 카카오 보고서 데이터 변경 이슈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카카오 플랫폼 변경 이후 보고서 수집 집계 완료 시간이 8시 30분으로 변경되었다고 답변받아
현재 8시 30분 이후부터 보고서 데이터 수집 진행중입니다.

320244 계정,
25일에 24일자 보고서 데이터 8시 30분 이후 수집하였으나 매체사 데이터와 데이터가 불일치하였고
25일 점심 이후(12시 26분)에 다시 데이터 재수집 진행하였으나 데이터 변경 없이 불일치한 데이터가 내려왔습니다.

금일 오후에 2시에 24일자 보고서 데이터 다시 수집해보니 매체사와 일치한 데이터로 변경되어 문의드립니다.

24일자 모든 계정에 대하여 보고서 데이터 수집 집계 완료 시간이 평소보다 늦어졌던 것인지
아니면 특정 계정 (데이터가 많은 계정)이라 집계 완료 시간이 늦어져 25일 수집 시 데이터가 불일치하였던 것인지

수집 시점에 따라 데이터가 변경된 사유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입니다.

관련건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해당건 좀 더 확인후 내용 전달 드리겠습니다.
조금만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입니다.

24일자 보고서는 12월 25일 오전 7시 2분에 생성완료되었습니다.
다만, 생성완료 시간은 상이할 수 있어 오전 7시 40분 이후 연동하도록 공지에 가이드 드리고 있습니다. 참고하여 진행부탁드립니다.

2개 데이터 일치 여부를 비교하려면 생성완료 시점 이후 연동한 데이터여야 합니다.
24일 보고서는 25일 생성 완료 되므로, 그 전에 연동한 데이터는 실시간 데이터가 반영된, 완료된 정보가 아니므로 비교 시 불일치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즉, 24일 보고서 데이터에 대해 비교해 보시려면 생성완료 시점이 지난 후 다운받아 비교를 해보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PlayD 솔루션기획팀 강솔입니다.

문의 내용을 잘못 이해하신거 같아서 추가로 문의드립니다.

답변주신바와 같이 전일자 보고서 데이터를 7시 이후인 8시 30분에 수집하였으나 데이터가 매체사와 상이하였고,
그래서 그날 오후 다시 전일자 보고서를 데이터 수집해보았는데도 데이터가 맞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몇일 뒤에 해당 데이터를 수집해보니 데이터가 매체사와 일치하게 변경되어 문의드린 부분입니다.

생성완료 시점이 지난 후 다운받았을 때 데이터가 불일치하였다가,
몇일 뒤 동일 데이터 수집 시 일치한 데이터로 변경된 사유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입니다.

매체사라는 의미가 카카오 키워드광고 플랫폼(https://keywordad.kakao.com)을 이야기 주시는 걸까요?
플랫폼과 API는 동일한 값을 사용 중이라 수집 시점에 값의 차이가 발생할 수 없는 구조입니다.

카카오 키워드광고 플랫폼의 의미였는다면 값의 차이가 발생된 원인에 관해 다시 한번 저희가 확인해보겠습니다.
해당 부분 다시 한번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PlayD 솔루션기획팀 강솔입니다.

말씀주신대로 카카오 키워드광고 플랫폼을 의미한게 맞습니다…
확인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입니다.

과거 데이터 적재시간 등 데이터를 비교해보고 있는데 차이가 발생된 부분을 찾지 못해,
혹시 차이가 발생된 캠페인 ID나 그룹 ID의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할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PlayD 솔루션기획팀 정현수입니다.

말씀 주신 대로 11월 24일자 보고서 데이터 확인 해본 결과
2개의 캠페인ID에 11월25일, 12월3일 키워드 효과 리포트 데이터 차이가 있는 걸로 확인됩니다.
관련 내용 첨부 드리며, 확인 부탁 드리겠습니다.

1124보고서데이터

안녕하세요. 카카오 입니다.

API 데이터에 특이점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조회하셨을때 플랫폼의 보고서 조회시 ON값만으로 조회 하신게 아닌지 추정되고 있습니다.
조회시점에 특정 광고그룹을 OFF 하신 후, 보고서에선 ON값만으로 확인하신게 아닌지 추정되고 있습니다.

관련 부분으로 검토 부탁드리며, 재발되거나 의심되는 부분이 있으실 경우 API로 호출하신 Request과 Response를 전달 주시면 좀 더 정확히 확인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