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웹 로그인 간헐적으로 실패 문의

안녕하세요. 아이폰에서 카카오 웹 로그인을 테스트 하던 도중 간헐적으로 1~3분 가량 로그인이 실패하는 케이스가 발견되어 문의 드립니다.

웹 로그인 시도 → 아이디/패스워드 입력 → 카카오계정 로그인 확인(카카오톡) → “네. 로그인 할래요”(카카오톡) → [확인 버튼] 클릭(카카오톡) → 동의화면 뜨지 않고 이전 화면 그대로인 상태

이 증상은

웹뷰에서 하였을때와 SDK를 통한 웹 로그인 시도 모두 나타났으며

카카오 로그인을 사용하는 다른 회사의 앱에서도 마찬가지 증상이 발견되었습니다.

로그인 성공시에 카카오톡 메세지로 전송되는 "카카오계정 로그인 알림"도 실패하였을때는 오지 않았으며, 다시 카카오계정 로그인 확인(카카오톡) → “네. 로그인 할래요”(카카오톡)을 하면 로그인 유효시간이 만료되었다고 나옵니다.

어제와 오늘 테스트 실시하였는데 짧게는 1-2분 길게는 2-3분 정도 후 정상적으로 동작하였으나 10번 넘게 발생할 정도로 빈도 수가 적지 않았습니다.

웹뷰에서 확인하였을때 실패시에는 아래와 같은 URL이 성공시와는 다르게 호출되지 않았는데 참고 부탁드립니다.

제목 없음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알려주세요~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동일 기기에 로그인을 반복적으로 시도하는 경우 어뷰징으로 판단하여 그럴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자세한 것은 카카오 로그인 로그를 확인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테스트 하신 앱ID알려주시면 상세 내용 파악해볼게요.

메세지로 알려드렸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