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브라우져 제공 모바일창 카카오로그인 비활성

웨일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모바일창에서 카카오로 로그인을 제공하는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시도하면 창이 뜨지 않습니다.

스크린샷 2021-10-21 오후 4.28.42

웨일브라우저 브라우저는 되는데, 모바일창(첨부사진에 확인요)에서는 되지 않더라구요.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캡쳐해주신부분이 아마도 크롬 개발자모드에서 모바일 보기와 비슷한 기능같은데요. (User-Agent 변경)

카카오 로그인은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인텐트 주소를 호출하므로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 (콘솔로그 확인 부탁드려요.)

모바일 테스트는 모바일 기기 혹은 에뮬레이터로 부탁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웨일브라우저의 콘솔창에서 아래 메세지 확인하였습니다.

Failed to launch 'intent:#Intent;action=com.kakao.talk.intent.action.CAPRI_LOGGED_IN_ACTIVITY

카카오로그인은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인텐트 주소를 호출하므로 로그인할 수 있다는 내용이 조금 헷갈립니다.

웨일브라우저의 개발자도구에도 모바일보기 기능이 있는데, 이것은 크롬의 것과 동일합니다. 카카오톡 로그인도 정상적으로 가능하구요.

단, 웨일에서 제공하는 모바일창에서는 달리 작동한다는 말씀이실까요?

아닙니다.

크롬이든 웨일이든 모바일이 아닌데 User-Agent를 변경하여 모바일로 보는 경우는

카카오톡 로그인이 정상 작동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개발자모드에서 모바일 보기는 user-agent 변경이 아니라는 말씀이신거죠?
웨일의 모바일창은 user-agent가 변경된 것이고?

  1. 크롬과 웨일의 모바일 보기(창)는 둘다 user-agent를 모바일인 것 처럼 변경하는 방식이고
  2. 모바일 user-agent일때 intent를 호출 하므로 PC 에서는 호출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