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 고지

안녕하세요, 카카오 입니다.
카카오디벨로퍼스 및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서비스 중 ‘카카오광고’ 서비스 변경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정 내용

변경 전 변경 후
7. 광고 집행 비용 등
2. “카카오광고”에서 광고의 집행 비용은 사전에 충전한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7. 광고 집행 비용 등
2. “카카오광고”에서 광고의 집행 비용은 사전에 충전한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이 때 “광고”의 집행 방식에 따라 충전 금액을 초과하는 과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원은 잔여 금액을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잔여 금액을 지급하지 않을 경우 본 약관에 따른 이용 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12. 이용제한
2. 전항의 경우 중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회원"이 광고집행비용의 지급을 고의적으로 회피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예: 자동 결제의 실패 시 또는 후불 결제 건에 대하여 지불을 하지 않고 신규 "광고계정"을 생성하여 또다시 자동 결제의 실패 또는 후불결제 미지급 발생)
12. 이용제한
2. 전항의 경우 중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회원"이 광고집행비용의 지급을 고의적으로 회피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1: 자동 결제의 실패 시 또는 후불 결제 건에 대하여 지불을 하지 않고 신규 "광고계정"을 생성하여 또다시 자동 결제의 실패 또는 후불결제 미지급 발생)
예2: 충전금액을 초과하는 과금이 발생한 경우 이를 지급하지 않고 신규 “광고계정”을 생성하여 광고를 운영하는 등 발생한 초과 과금을 지급하지 않는 경우

시행일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은 2021년 11월 15일자로 적용됩니다.

※ 새로운 서비스 운영정책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사용중인 서비스의 계정정보를 통해 카카오비즈니스 회원탈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제기할 수 있습니다.
※ 시행일 전까지 별도의 이의제기가 없으신 경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보아 시행일로부터 개정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소중한 의견은 언제든지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상담톡으로 알려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