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변경 후 기존 회원의 회원 재가입 이슈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382767
    • 호스팅 사:고도몰
    • 서비스 URL : senimal.com
    • 오류 내용 : 과거 opstin.co.kr 도메인을 사용하다가 최근 기업과 브랜드의 분리로 인해 senimal.com 이라는 도메인으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도메인 변경 이후에 기존 회원들의 카카오로그인시 재가입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조치한것은 Web 플랫폼의 사이트 도메인 변경, Redirect URL 등록입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디벨로퍼스앱이 다른 경우, 카카오 로그인 시 다른 앱유저ID가 전달되고 새로 가입이됩니다.


senimal.com 사이트는 648133(시니멀) 디벨로퍼스 앱으로 카카오 로그인하고 있습니다.

기존 382767(옵스틴) 디벨로퍼스 앱으로 가입한 사용자는 새로 가입이 되는데요.

기존 디벨로퍼스 앱인 382767(옵스틴) 을 senimal.com에 적용하시면 기존 고객은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동일한 고객 DB를 사용한다는 가정입니다.)


질문

(1) opstin.co.kr 사이트와 senimal.com 사이트는 동일한 고객 DB를 사용하시나요?


참고사항

디벨로퍼스앱을 382767(옵스틴) 복구하시면, 648133(시니멀)로 처음 가입한 고객은 새로 가입하게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저희가 고도몰 내 도메인 추가기능 및 주요 도메인 변경 기능을 사용한 것이기 때문에
동일한 고객 DB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확인해보겠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디벨로퍼스앱을 복구하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현재 시니멀 앱은 저희 마케터분이 본인 계정으로 새로 만들어 연결하신걸로 보입니다.
저희 기존 관리자 계정과는 다른 계정인데 복구가 가능할까요?

가능하나면 방법을 안내 요청드립니다.

senimal.com 사이트에 연결된 648133(시니멀) 디벨로퍼스 앱은 고도몰 관리자 기능에서 설정하셨을거예요.

고도몰 관리자메뉴 카카오 로그인 설정에서 382767(옵스틴) 디벨로퍼스 앱의
REST-API키와 ADMIN KEY로 설정하시면됩니다.

감사합니다. 해결 되었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