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퍼머링크 생성 요청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hjw0228

퍼머링크는 서비스 사이트에 카카오싱크 적용 상태를 확인후 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전달 주신 링크는 테스트 앱으로 카카오싱크 적용 상태 확인이 어렵습니다.
동선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아래 계정을 멤버로 등록 후 말씀해 주시면, 확인 후 퍼머링크 발급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퍼머링크 발급 후 해당 계정은 해지해주시면 됩니다 :slight_smile:

고맙습니다.

@anon79681667
운영 서버 기준으로 다시 전달드립니다.

빠른 확인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전달 주신 링크는 카카오싱크 동의창이 아닌 로그인 버튼이 노출됩니다.
퍼머링크에 적용하는 서비스 랜딩 URL은 카카오싱크 간편가입 화면을 호출하는 서비스 페이지 이며,
직링크가 아닌 동의창을 호출하는 페이지 링크로 다시 전달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anon79681667
해당 페이지에서 로그인 버튼 선택 시 kakao javascript sdk 를 통해 카카오싱크 동의창으로 이동합니다.
이때 KakaoTalk… URL 을 호출하는데 퍼머링크는 어디서 확인이 가능할까요?

첨부해 드리는 이미지와 같이, 동의화면이 바로 노출되는 링크가 필요합니다.
image

아래 가이드를 참고하셔서 카카오싱크 동의창 화면을 호출하는 링크로 전달 부탁드립니다!

@anon79681667
제가 해당 개발작업을 진행하지 않아 자세히는 알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아래 링크가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퍼머링크 생성 시에 보통 기재해주신 것과 같이 카카오 로그인 인가 요청 주소를 가지고 생성하는데요.
약관 및 채널 선택동의 파라메터가 포함된 주소라 URL이 길어서 퍼머링크가 생성안되네요.

처음 기재하신 주소를 퍼머링크로 설정 해야할 것 같은데요.
페이지 로딩하자마자 로그인 스크립트 호출 가능하실까요?

@tim.l
해당 페이지 접근 시 로그인 스크립트가 호출됩니다.

@hjw0228

기재해주신 아래 주소로 접근해보니

https://dev-one-ap.amorepacific.com/auth/sns/auth/kakao?channelCd=036

아래와 같이 표시되고 버튼 클릭해야 인가 요청되는데요.

image


퍼머링크를 생성해드리면,
해당 퍼머링크로 QR코드를 만드시고 오프라인 매장에 부착하시잖아요?

QR코드를 스캔한 최종고객이 위 페이지에 접근하는 경우 이탈이 발생할 수 있어서
페이지에 접근하자 마자 버튼 클릭 없이 인가 요청 되도록 안내하고 있어요.

해당 화면 소스를 보니 아래와 같이 클릭 이벤트에 인가 요청 되도록 되어 있는데요.
개발자에게 요청하셔서 빈화면에 페이지 로딩하자마자 “Kakao.Auth.authorize” 스크립트 실행 하도록 변경 요청 가능하실까요?

$('#kakaoAuth').on('click', function() {

추가로

(1) 주소의 서브도메인이 dev-one-ap로 시작하는데요. 운영 배포용 주소가 맞는지 확인 좀 부탁드려요.
(2) channelCd=036 파라메터는 항상 고정값을 사용하시면 되는지도 확인 부탁드릴게요.

@tim.l
https://m.innisfree.com/oauth2AuthorizeUser?reset=true&cancelUri=/kr/ko%2FmMain.do&redirectUri=/kr/ko/mLoginPage.do?returnUrl=/mMain.do&queryStr=&cancelUrl=%2FmMain.do&kakaoEmbedded=true
위 URL 호출 시 Kakao.Auth.authorize 함수를 자동으로 호출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URL로 퍼머링크 생성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hjw0228

해당 퍼머링크는 개발자 채널이 아닌, 이니스프리 채널에 발급해드리면 될까요?

확인부탁드립니다 :slight_smile:

@anon79681667
네 이니스프리 채널용 퍼머링크 생성 요청드립니다.

@hjw0228

퍼머링크 메시지로 전달 드렸습니다!
메시지 확인 부탁드려요 :slight_sm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