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497 네트워크 게재지면 오류코드

※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사전에 협의된 광고주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경우 담당 카카오 마케터를 통하여,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하거나,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카카오모먼트 > 운영 > API 권한신청” 을 통해 모먼트 오픈API 사용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문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자명: 주식회사 더블트리인터랙티브
APP 이름(ID): 597875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api로 그룹예산변경을 시도하였으나, 아래 에러코드가 확인되며 처리가 불가합니다.

[에러코드]
image

75497 캠페인 유형이 카카오톡 비즈보드인 경우 네트워크 게재지면 선택시 네트워크 하위게재지면은 모두 요청해야 합니다.

변경대상 그룹의 광고유형은 ‘비즈보드’ 이고 게재지면은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으로 이미 설정되어 있습니다.
네트워크 하위게재지면 개별설정은 광고유형이 ‘디스플레이’ 등일 경우에만 가능하기 때문에,
대상 광고그룹 설정 시에는 옵션 자체가 없어 관련 에러가 발생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아니면 아래와 같이 [상세설정] 을 통해 모든 옵션을 선택해주어야 하는건가요?

image

조속한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오픈 API 담당자 입니다.
해당 에러코드는 가능한한 모든 지면 노출 설정시 네트워크가 선택되게 되는데,
그 경우 네트워크에 대한 하위지면을 모두 요청해주셔야 된다는 뜻입니다.

아래 가이드내 클래스 정보 확인하셔서 요청 부탁드립니다.

code: 네트워크 게재지면 하위 목록 정보

플랫폼에서 네트워크하위지면 설정 화면입니다.
image

고맙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다만 해당 그룹에는 보내주신 네트워크 하위지면 옵션이 없습니다.
이런 경우는 플랫폼에서 실제로 보이는 옵션이 없어도,
전달주신 가이드의 지면 목록을 담아서 api를 호출하면 될까요?

또한 예산만 수정하려는 것인데 왜 게재지면 설정이 api 처리에 고려되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image

안녕하세요.
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1. 네, 네트워크 하위를 전체 담아서 요청해야하는 점은 변동이 없습니다.
    기존 캡쳐는 DISPLAY 유형 광고그룹 생성시 표기되는 부분이며 카카오 비즈보드 유형시엔 주신 캡쳐와 같이 플랫폼에는 표기되지 않은것이 맞습니다.
  2. 일예산만 수정을 원하실 경우 광고그룹 수정 API 가 아닌 디스플레이 광고그룹 일예산 수정 API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광고 만들기: 광고그룹 | Kakao Developers 문서

고맙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