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트 비즈보드 타입 이미지배너 등록시 문의

※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사전에 협의된 광고주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경우 담당 카카오 마케터를 통하여,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하거나,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카카오모먼트 > 운영 > API 권한신청” 을 통해 모먼트 오픈API 사용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문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자명: 텐핑
APP 이름(ID): 626211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카카오 비즈보드 -> 이미지 배너(IMAGE_BANNER)
타입으로 소재를 등록하는 도중에 업로드 가능한 이미지 포맷이 아닙니다 라는 내용을 리턴 받고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image

테스트한 내용 이미지로 찍어서 첨부합니다
확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혹시 정확한 확인을 위해 첨부하셨던 이미지 파일을 전달해주실 수 있을까요?

첨부로 실제 이미지 사이즈가 전달 될지 모르겠는데 일단 첨부드리면
배너테스트ok
이 이미지 입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몰라서 JPG파일/PNG파일 각각 등록을 해 보았는데
보내주는 메세지가 달라서 해당 내역도 첨부해드립니다.
image

이미지 확장자만 PNG로 바꾸고 저장한 이미지 입니다.
배너테스트okpng

png 확장자 이미지 등록시 소재 랜딩 URL이 한개 이상 등록되어야 한다는 메세지를 보고
혹시나 랜딩URL 변수명 중 하나는 넣어야 하는건가 싶어서 테스트 해본 화면도 올려드립니다.
image

IMAGE_BANNER 타입 -> png 이미지 파일로
landingInfo 데이터 넣지 않고 mobileLandingUrl 에 값을 넣고 요청하니 크게 문제가 되진 않는 듯 한데
맞는걸까요??
image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해당 사항은 디벨로퍼가이드 안내 내용 수정이 필요한 부분으로,
png-24 포맷의 소재만 카카오비즈보드 하위 소재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이 디벨로퍼가이드의 수정에 필요한 부분이라면
그럼 png타입에 format은 IMAGE_BANNER의 랜딩 url의 경우
landingInfo -> langingType/url 은 데이터를 넣지 않고 등록시

pcLandingUrl, mobileLandingUrl, rspvLandingUrl 로 데이터를 넣어 호출 면 되는 부분일까요??
https://devtalk.kakao.com/uploads/default/original/2X/5/56b0f73d6c59b1d98f821d367c2b91ca3b9112cc.png
수정도 동일한 부분인거죠??

image
image

pcLandingUrl, mobileLandingUrl 로 데이터를 넣어 호출해보니
등록/수정 되는거 확인하였습니다.
확인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