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 사용자 정보 선택 동의 문의드립니다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안녕하세요.

사용자 정보의 동의 항목 중 몇 개를 선택 동의로 한 후, 로그인 시 선택 동의 항목을 동의하지 않고 로그인을 하면,
첫 로그인은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나,
재로그인 시, 해당 항목이 필수로 바뀌어 동의를 하지 않으면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따로 구현을 해주어야 하는건가요?

ex ) 닉네임, 성별, 배송지 정보 등 선택 동의 항목

  1. 첫 로그인 시 닉네임, 성별, 배송지 정보 동의하지 않고 진행
  2. 회원가입 완료
  3. 재 로그인 시 닉네임, 성별, 배송지 정보 항목이 [필수]로 변경되어 동의하지 않으면 로그인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확인 할 수 있는 카카오 로그인이 있는 페이지 주소좀 알려주시겠어요?

안녕하세요.

https://yangsu.n99.codemshop.com/login/
=> 여기서 로그인 진행하실 수 있고,
선택 동의 항목은 닉네임, 성별, 카카오계정(전화번호), 배송지정보(수령인명, 배송지 주소, 전화번호)
입니다.

앱 아이디는 629547 입니다.

감사합니다.

@yangsu8898 안녕하세요.

알려주신 사이트에서 확인해보니 KOE205 에러가 발생하네요.
KOE205에러는 디벨로퍼스 동의 설정 안된 항목을 파라메터로 인가 요청할때 발생합니다.

629547 앱에 배송지 주소는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는데, 확인 부탁드려요.

authorize 요청 시, scope 파라메터를 제거하시면 현재 설정된 항목만 동의 받고 에러 없이 처리됩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https://kauth.kakao.com/oauth/authorize?scope

안녕하세요.

설정을 잠시 변경 했었습니다.

다시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로그를 보니 가장 최근에 인가 요청 성공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재는 해결하셨나요?

안녕하세요.

처음 문의드린 내용과 같은 현상 발생합니다.


사용자 정보의 동의 항목 중 몇 개를 선택 동의로 한 후, 로그인 시 선택 동의 항목을 동의하지 않고 로그인을 하면, 첫 로그인은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나, 재로그인 시, 해당 항목이 필수로 바뀌어 동의를 하지 않으면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따로 구현을 해주어야 하는건가요?

ex ) 닉네임, 성별, 배송지 정보 등 선택 동의 항목

첫 로그인 시 닉네임, 성별, 배송지 정보 동의하지 않고 진행
회원가입 완료
재 로그인 시 닉네임, 성별, 배송지 정보 항목이 [필수]로 변경되어 동의하지 않으면 로그인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알려주신 사이트에서 재현해보니
아래와 같이 scope가 설정 되어 있습니다. scope파라메터를 제거 해주시면 정상 작동 합니다.

scope=account_email+phone_number+gender+age_range+profile_nickname+profile_image+shipping_address+birthyear


scope 항목에 동의 항목을 추가하는 것은 첫 카카오 로그인 시 동의 화면에서 동의하지 않았지만, 서비스 이용 중 추가로 동의해야 하는 항목을 동의 요청하는 기능입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rest-api#additional-consent

안녕하세요! @tim.l
혹시 첫 카카오 로그인시에는 동의 화면에 없던 동의 항목이여서 못받았던 항목들에 대해서, 재로그인시에는 받도록 하는 플로우은 구현이 불가능한걸까요?
해당 기능을 구현하는 과정에서 scope를 사용을 했는데, 해당 주제와 동일한 이슈가 발생해서 문의드립니다!

@jinhong0719

안녕하세요.

제공하시는 서비스에서 카카오 로그인 기능은 scope를 사용하지 말고 설정된 그대로 로그인되도록 처리하시고

동의받지 못한 선택 동의항목이 필요한 사용자 동선에서 명시적으로 재동의 요청 버튼 제공하여 scope이용 로그인 처리 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

오 확인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