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 웹앱 카카오 로그인시 카카오톡 웹으로 실행 후 돌아가지 못하는 현상

  1. 브라우저(크롬)에서 카카오 로그인 시 카카오톡이 실행되면서 카카오톡 브라우저를 통해 인증을 합니다.

  2. 인증을 완료하면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했던 사이트를 카카오톡 브라우저에서 계속하게 됩니다.

  3. 즉, 사용자는 크롬 브라우저등 기타 브라우저로 서비스에 접속하였으나 로그인을 하면서 카카오톡 브라우저로 계속하게 됩니다.

이러한 인증 과정을 브라우저에서만 해결할 수 없을까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싶은 유저에게는 좋은 경험이 못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말씀해주신 상황은 일반적인 상황 같지는 않은데요.
확인을 위해 앱 ID 알려주세요~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590484 입니다.

  1. 모바일(IOS) 크롬앱으로 웹서비스 접속.
  2. 카카오 로그인 시도
  3. 카카오톡이 실행되며 카카오 브라우저로 인증절차
  4. 인증완료 시 카카오 브라우저 홈으로 이동 -> 제가 원하는 건 기존 접속했던 크롬으로

요약입니다.

확인해보니
JavaScript SDK를 사용하시는데 REST-API KEY를 사용하셔서 발생한 버그로 패치예정인 알려진 이슈입니다.

JavaScriptKEY를 사용하시면 인증 절차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arrow_backward:︎Chrome 링크를 선택하시면 원래 브라우저로 돌아갑니다.
iOS에서는 “사용 중이던 서비스로 이동하여 로그인을 완료해 주세요” 화면을 본 뒤, 앱으로 돌아갔을 때 로그인이 완료된다면 정상 동작입니다. 이는 iOS 정책으로 인한 동선입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image

[REST API 키] 를 [JavaScript 키] 로 바꾸기만 하면 되나요?

테스트 해보니 증상은 여전히 같습니다. 사파리도 동일하네요.

JavaScript 키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다시 확인 부탁드려요.

Kakao.init() 코드를 빼먹었네요.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