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리는 카카오톡 채널로 다양한 금융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안녕하세요 우리는 카카오톡 채널로 다양한 금융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카톡채널을 통하여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금융 비지니스를 하고 있는데요

잘 아시는바와 같이 금융제휴를 위해서는 비대면 계좌개설이 필수이고, 비대면 계좌개설에는 신분증 촬영이 꼭 들어갑니다.

여기서 가장 큰 허들은 신분증 진위확인이 다양한 케이스로 잘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행히 이번에 신분증 인식모듈이 업그레이드 되서 꼭 카톡 브라우저에 넣고싶은데.

카카오브라우저내에서 WebRTC 기능을 사용하기위한 getUserMedia 함수 호출이 안드로이드에서 안되어 업그레이드 버전이 적용이 어렵습니다.

  • 다행이 IOS는 WebRTC 기능이 정상 동작이 됩니다.

이 기능이 적용이 되면 카톡채널을 통해 금융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모든회사가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바쁘시겠지만 혹시 적용이 가능할까요?? 적용이 가능하시다면 언제쯤 적용이 되는 지 알고싶습니다.

비즈니스 확대에 꼭 필요한 상황이라 적극 검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choi1 안녕하세요.

확인해 보니 iOS에서는 정상작동하고, 안드로이드 인앱 브라우저에서
단말 내 카메라, 오디오 관련 권한을 체크하는 부분이 들어가 있지 않네요. (참고로 위치 권한 경우는 체크함)
이와 같은 이유로 웹페이지에서 getUserMedia() 호출 시에 “NotAllowedError: Permission” 에러가 발생하게 됩니다.

담당 부서에 문의하였고,
조치 후, 배포 준비가 되면 피드백 주시기로 하였습니다.

카카오톡 배포가 필요하며 차후 릴리즈 일정은 픽스되면 공유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올해 (10.26) 또는 (12.07) 이터레이션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