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사용자 정보 업데이트 관련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카카오싱크 회원가입 고객이 카카오 계정 유지 & 휴대폰 번호 변경한 경우 회원 정보 자동 업데이트 여부
  • 카카오싱크 회원가입 고객이 휴대폰 번호 변경 후, 카카오 계정 신규 가입할 경우
    해당 회원의 이전 회원가입 정보 어떻게 되는지/ 해당 고객이 자사 홈페이지 신규 회원가입 필요한지 여부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문의 하신 부분은 사이트 구축을 어떻게 하셨는지에 따라 내용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보편적인 상황을 안내드립니다.

카카오싱크 회원가입 고객이 카카오 계정 유지 & 휴대폰 번호 변경한 경우 회원 정보 자동 업데이트 여부

여기서 자동 업데이트라 하심은 소유하신 서비스 DB에 갱신을 말씀하시는 걸까요?
카카오에서는 사용자 정보조회API를 호출 받으면 최신 사용자 정보를 전달 드립니다.
소유하신 서비스의 회원 정보 자동 업데이트는 사이트를 어떻게 구축했는지에 따라 다를 것 같아요.
(자동 업데이트는 소유하신 서비스에서 기능 구축을 하셔야합니다.)

카카오싱크 회원가입 고객이 휴대폰 번호 변경 후, 카카오 계정 신규 가입할 경우
해당 회원의 이전 회원가입 정보 어떻게 되는지/ 해당 고객이 자사 홈페이지 신규 회원가입 필요한지 여부

디벨로퍼스 앱에서 전달드리는 고객 식별자(앱유저ID)는 카카오 계정에 종속적입니다.
계정을 신규 가입하셨다면 기존 계정과는 다른계정이고 다른 고객 식별자(앱유저ID)가 전달됩니다.

기존 계정은 그대로 유지되고
신규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 시 신규 가입 처리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