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웹임베드 채널 관련 문의

카카오 채널을 웹임베드 채널로 적용에 대한 부분을 봤습니다.

https://devtalk.kakao.com/uploads/default/original/2X/2/23f3c8a2baf1e771a589d1d06fcb70604ee30164.pdf

이 부분을 진행, 적용하고 싶다면 어디서 신청을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현재 비즈니스 채널전환, 카카오 싱크, 카카오페이 간편결제까지 완료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안녕하세요 :slight_smile:
먼저 채널 웹임베드 서비스에 관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채널 웹임베드 적용을 위해서는 카카오싱크톡내 자동로그인 (카카오톡 내에서 싱크 간편가입 또는 로그인 처리)
기능이 필수로 구현되어있어야 합니다.

현재 운영중인 사이트는 메이크샵 호스팅사를 이용하는것으로 확인이 되는데요.
메이크샵의 경우, 현재 톡내 자동로그인 기능이 구현되어있지 않아 지금 바로 채널 웹임베드 적용이 어려운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후, 메이크샵에서 톡내 자동로그인 기능이 구현 완료된 이후 채널 웹임베드 적용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톡내 자동로그인 기능 떄문에 아직 지원되지 않는군요…ㅠㅠ

혹시 이 부분에 대한 대략적인 일정이 나와있는게 있을까요??
메이크샵에서 진행이 필요한 부분이라면 메이크샵에 추가 문의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관련 일정에 대한 부분은 메이크샵에 추가 문의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slight_smile:

답변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grinning:

안녕하세요
금일부로 메이크샵에서 카카오톡내 자동로그인 기능 구현이 완료 되어 저희 상점에 최우선적으로 1차 적용이 되었습니다.
웸임베드 적용을 위해서는 어떤 절차로 요청을 드리면 되는지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안녕하세요 :slight_smile:
운영중인 쇼핑몰 주소를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먼저 말씀드리자면, 현재 메이크샵의 경우
아직 완벽하게 톡내 자동로그인 기능 구현이 아직 되어있지 않은것으로 확인됩니다.

아시다시피 채널2.0 도입을 위해서는 톡내 자동로그인 기능 적용이 필수인데요.
로그인이 필요한 시점(로그인/회원가입/구매하기/마이페이지 등의 버튼 클릭시)에, 무조건 싱크 동의창이 먼저 노출되는 기능이 톡내 자동로그인 스펙입니다.
(물론 기존 싱크 회원이라면 해당 버튼 클릭시에 싱크 동의창 노출 없이 자동로그인 되는 프로세스 이구요.)

다만, 현재 메이크샵에서 구현하신 자동로그인은…
위에 말씀드린 후자의 경우 (기존 카카오 싱크 회원만 자동로그인 되는 스펙)에만 적용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즉, 일반회원 또는 신규회원에게 싱크 동의창이 먼저 노출되지 않고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되고 있습니다.

관련해서 제가 잘못 인지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말씀주시고,
해당 스펙에 대한 문의는 메이크샵측으로도 다시 한번 문의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운영중인 쇼핑몰 주소는 www.spigen.co.kr 입니다.
자동 로그인 기능에 대해서 어제 제가 문의 드린 시점에 메이크샵에서 개발 및 QC까지 최종 완료 되었고
전체 상점 대상 배포는 아직 진행되지 않았으며,
저희 상점에만 우선 적용되어있는 상태입니다.

말씀 주셨던 로그인이 필요한 시점 무조건 싱크 동의 창이 노출되는 기능은
제가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저희 사이트를 들어가서 사이트를 이용했을때
자동으로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처리가 동작되고 있는 것을 1차로 확인했습니다.

저희 사이트 한번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slight_smile:

위에 답변에도 말씀드렸듯이, 메이크샵은 현재 기존 카카오싱크 회원인 경우에만 자동 로그인 처리가 되도록 구현되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슈피겐 담당자님께서 이미 기존 싱크 회원이여서 자동로그인 동작되는것을 확인하셨을수 있을거예요!

단, 채널 2.0 도입에 필요한 자동로그인 스펙은 싱크 회원 뿐만아니라,
신규 회원 / 일반 회원의 경우에도 톡내에서 쇼핑몰 인입시, 싱크 동의창을 우선적으로 띄워야 하는 스펙이 적용되어야 합니다.

현재 슈피겐 사이트의 경우, 기존 싱크 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싱크 동의창이 우선적으로 노출되지 않고,
일반적인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후, 싱크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야지만 싱크 동의창이 뜨는 동선입니다.

image

참고를 위해 자동로그인이 잘 적용된 예시 동선도 함께 첨부드리니 확인 부탁드릴게요.
(ex. 페스룸 https://www.pethroom.com/)

image

그럼 관련 내용 메이크샵측으로도 다시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 있으면 편하게 말씀주세요 :slight_smile: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말씀해주신 내용 다시 메이크샵으로 문의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