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채널 연동 관련 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266111
    • 호스팅 사: 카페24
    • 서비스 URL : https://en.vellacosmetic.com/
    • 오류 내용 : 싱크를 진행하려고 비즈앱을 생성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싱크를 진행하면서 새로운 채널에 연결을 하여 진행하려고 하는데,
      만약 새로운 채널로 비즈앱을 연결하고 진행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채널로 문의나 연락을 하시는 고객들과 소통이 가능할까요??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비즈앱과 연결된 채널의 연결을 해제하신다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사용자 정보는 활용 할 수 없게 됩니다.
비즈앱과의 연결을 해지하신다면, 기존에 모으셨던 채널 친구는 유지되지만, 해당앱에서 발급된 유저 식별자(user_id)로는 메시지 타겟팅이 불가한점을 말씀드립니다.

기존에 카카오로그인(소셜로그인)을 사용하고 계셨다면, 앱이 변경될 경우 기존 회원도 신규회원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기존앱에 카카오싱크를 적용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그러면 이전에 사용했던 채널은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말씀이신가요?

고객들이 이전에 사용했던 채널로 연락을 하게 되면 새로 연동된 채널로 연락이 오는 것일까요?

기존에 따로 카카오 로그인, 카카오 싱크를 사용하지 않고 채널만 사용 하였었는데 이 부분이 채널을 가입한 플러스 친구만 유지되고 따로 기존 채널로 연락이 오게 되거나 하는 경우는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채널과 앱이 연결되어 있을 경우에 대해 이전에 안내드렸습니다.

비즈니스 채널만 별도로 사용하고 계셨다면 기존에 운영하시던 대로 채널 친구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카카오싱크를 도입하시면, 카카오싱크 가입시 대표채널을 설정하여 카카오싱크 동의창에서 카카오채널 친구 추가를 유도 하실 수 있는데요. 싱크를 적용한 앱에 신규 채널을 연결하시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채널이 아닌 신규 채널로 친구 추가 설정이 가능 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답변 감사합니다.

그러면 신규 채널이 아닌 기존에 채널을 추가한 고객들은 신규 채널을 통해 카카오싱크를 진행하게 될 경우 신규 채널로 자동적으로 연동된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그렇게 되면 기존 채널 친구인 고객들의 문의 또는 연락 같은 부분이 신규 채널로 오게 되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기존 채널의 친구들은 기존의 채널을 이용하던데로 소통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카오싱크 도입시 신규채널이 대표채널로 설정되기 때문에 카카오싱크를 통한 회원가입시에는 신규 채널로 추가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기존 채널의 친구는 신규 채널로 이관이 어렵기 때문에, 기존 채널에 친구 수를 확대하시고자 한다면 기존 운영하시던 채널을 카카오싱크를 적용할 앱과 연결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light_sm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