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비즈앱과 연결된 채널의 연결을 해제하신다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사용자 정보는 활용 할 수 없게 됩니다.
비즈앱과의 연결을 해지하신다면, 기존에 모으셨던 채널 친구는 유지되지만, 해당앱에서 발급된 유저 식별자(user_id)로는 메시지 타겟팅이 불가한점을 말씀드립니다.
기존에 카카오로그인(소셜로그인)을 사용하고 계셨다면, 앱이 변경될 경우 기존 회원도 신규회원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기존앱에 카카오싱크를 적용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다만, 카카오싱크 도입시 신규채널이 대표채널로 설정되기 때문에 카카오싱크를 통한 회원가입시에는 신규 채널로 추가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기존 채널의 친구는 신규 채널로 이관이 어렵기 때문에, 기존 채널에 친구 수를 확대하시고자 한다면 기존 운영하시던 채널을 카카오싱크를 적용할 앱과 연결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