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과 디벨로퍼스 연동 문의

  1. 카카오톡 채널은 기존 사업자, 카카오 디벨로퍼스는 현 사업자로 가입되어 있음

  2. 두 계정을 연동해야만 톡채널 메시지 발송 등 광고 타겟팅이 용이하여 두 계정을 연동하고자함

  3. 기존 사업자가 현재 사업자에게 사업체 일부분을 양도/양수 되었다는 증빙 서류(사업조정계약서) 제출했으나 심사 보류중

3-1 제출 서류 내용은 "기존 글로벌/국내 사업부에서 국내 사업 부문만을 현 사업자로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다"가 요지였음. 기존 사업체와 현 사업체 각각의 형태로 존재중.

  1. 위 진행사항과 관련해서 이전 사업자로 등록되어 있는 카카오톡 채널을 디벨로퍼스(비즈 앱)과 연동할 수 있는 방법은 전혀 없는 것인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기존 사업자번호를 알려주시면, 내부 확인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채널 기존 사업자 번호는 (105-86-66714)이며,
카카오 디벨로퍼스는 현 사업자로(154-81-00529)로 가입되어 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전달 주신 사업자 번호로 확인해보니,
사업자 정보 변경 심사시에 제출해주셨던 서류 내에 사업자 등록번호가 기재되어 있지 않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서류 내 필수 기재사항은
"업체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직인 또는 사인" 이고 사업체 포괄 양도 양수 내용이 있어야 합니다.

해당 내용 확인하셔서, 다시 서류 제출 해주시면 심사 진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전에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문의 드렸을 때는 아래의 이유로 심사 보류 되었는데 지금 말씀 하신 것처럼 제가 제출햇던 사업조정계약서 내에 사업자번호만 기재되어 있으면 된다는 말씀이신지 다 시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우선, 기존 사업조정 계약서에 사업자 번호만 추가 기재하여 다시 제출 하겠습니다.


브랜드 이전 사유로 사업체 일체가 변경 되었다면, "사업체 일체가 변경되었다는 내용"을 담은 사업체 포괄 양도양수계약서/인수합병계약서를 재 작성하여 재심사 요청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말씀주신대로 사업자 등록번호 포함한 서류 제출했으나, 다시 반려되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