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 법인의 각 서비스의 카카오톡 로그인 시 동일인 체크 방법 문의

안녕하세요. 비슷한 다른 문의들은 확인해보았지만, 딱 맞는 케이스는 아니여서 문의드립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이후 사용자 정보 조회하면 받을 수 있는 id는 앱마다 다른 것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문의하고자 하는 케이스는
A 법인 -> 1 앱
B 법인 -> 2 앱
가 있을 때 B법인의 2앱을 A법인에 양도하고 회원을 통합하려는 과정 중에
1과 2에 중복으로 가입된 사용자가 있으면 그 중 하나의 정보만으로 통합하려고 하는데
id가 달라 같은 사용자인지 구분을 할 수 없습니다.

email 필수 동의를 받는다 하더라도 카카오톡에 이메일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조회가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앱으로 로그인 및 가입이 되었던 사용자에 대해
동일인임을 체크할 수 있는 가능한 방법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확한 안내를 위해 앱 ID 알려주세요~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현재 논의가 시작되고 있는 사항이라 앱ID를 알려드리기 힘든 상황입니다.

상세하게가 힘들다면 개략적인 방법 정도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앱이 다른 경우 동일인이라도 다른 앱유저 ID가 전달되는 사항은 변하지 않는데요.
두가지 정도 방법이 있긴한데, 제약사항이 있습니다. 앱을 특정하지 않으면 정확한 안내가 어려워서요.
공개가 어려우시면 메시지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1. 현재 사이트에서 CI(본인인증 정보, ex)전화번호 본인확인)를 필수로 수집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CI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2. 각각의 사이트가 카카오 싱크를 적용하셨나요?
    그룹앱 개념이 있긴한데… 비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본인인증이나 점유인증을 따로 받지는 않고 있어서 그 방법은 불가능합니다.
그룹앱과 비슷한 성격의 기능이 가능할수도 있고 비즈담당자분과 협의가 필요하다 라고 우선 이해하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작업이 진행될때 답글 혹은 메시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