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법인 A → 법인 B 로 앱이 양도될 예정인데 기존 회원들의 소셜로그인 처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법인 A → 법인 B 로 앱이 양도될 예정인데 기존 회원들의 소셜로그인 처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소셜로그인이 적용된 서비스하시는 사이트는 그대로 사용하시나요?
그렇다면 소셜로그인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Owner 계정 변경과 사업자 변경만 해주시면 됩니다.
https://devtalk.kakao.com/t/owner-how-to-change-app-owner/52831
https://devtalk.kakao.com/t/topic/72093/1
카카오 로그인은 앱키와 앱ID가 변경되지 않으면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양도"라 하심은 Owner 변경을 말씀하시는거죠?
@tim.l
참고하실 수 있는 이미지를 첨부했습니다.
‘변경 후 상태’ 처럼 진행하고자 합니다.
처음에 공유해주신 Owner 변경 링크 내용에서 “팀관리>팀원초대” 작업이 이루어진 후
Owner를 넘기는 작업이다보니 Owner1안에 Owner2가 속해지는 것으로 이해되어 영향이 없는지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앱의 권한을 다른 Owner에게 넘긴 후는 Owner끼리 따로 분리 된 상태로 인지된다면 이슈가 없을 것 같네요.
확인 감사합니다
넵. 오너면 변경하시는 거라면 'ㄱ’앱, ‘ㄴ’앱’ 모두 로그인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tim.l
안녕하세요~ 알려주신 방법으로 잘 양도가 진행 되었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위의 Owner2 계정을 새롭게 만든 뒤 비즈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근데 기존에 사용하던 'ㄴ’앱에는 연결된 '비즈니스 채널’이 있었습니다.
그럼 'ㄴ’앱에 연결된 '비즈니스 채널’도 같이 양도가 진행된걸까요?
연결될 비즈니스 채널에는 카카오톡채널이 활성으로 보이는데 30일 안에 비지니스 인증을 완료해달라는 카톡을 받아
채널까지 양도가 된것인지 현황을 알 수가 없어서 문의합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알려주세요~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앱에 채널이 연결되어 있으셨군요.
현재 314793앱은 654-81-0**** (캐** 주식회사) 사업자 설정되어 있고
@캐** 채널은 849-88-0**** (넛****어 주식회사) 사업자 설정되어있습니다.
현재 앱-채널은 잘 연결 설정되어 있으나, 앱과 채널은 사업자 정보가 같아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채널이 자동으로 양도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위 사항으로 인해 사업자 정보 확인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채널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겠어요?
카카오톡 채널 고객센터 카카오톡 채널 | kakao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