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해 모먼트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Adriel
- APP 이름(ID): 351130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써드파티 광고 집행 및 대시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드리엘의 개발자입니다.
저희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는 분들께 이따금 카카오 광고계정의 연동이 끊기는 현상이 있다는 문의를 받아 이곳에 문의하게 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OAuth 관련 문제이나 ‘인증’ 같은 카테고리가 없어서 가장 연관성이 높은 모먼트 카테고리에 남깁니다.
저희 서비스는 유저가 로그인하여 대시보드를 방문할 경우 데이터를 받기 위해 리프레시 토큰을 사용하여 액세스토큰을 요청하며, 이 때 액세스 토큰의 응답이 제대로 날아오지 않으면 연동이 끊긴 것으로 간주하여 이를 연동 상태를 알려주는 페이지에 표시하고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카카오의 인증 시스템은 리프레시 토큰의 만료가 발급 후 2달이며 만료 직전 1달 내에 액세스 토큰을 요청할 경우 리프레시 토큰 또한 다시 발급됩니다.
몇 유저분들은 거의 매일 대시보드를 방문해주시기 때문에, 1달이라는 긴 시간동안 방문하지 않아서 토큰이 만료되는 일은 가능하지 않으며 이에 무슨 문제로 토큰이 만료 되는지 알 수가 없어서 문의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다른 분들의 쓰레드를 보니 만료된 여기 관리하시는 분? 또는 어드민님이 만료된 리프레시 토큰을 가지고 만료 사유를 파악하실 수 있는 것으로 생각돼 저 또한 만료된 토큰을 이곳에 남기겠습니다.
H-13qNtlcAkA8pECs7Sxad7nUjEPXHr0kZWuWAo9cpgAAAF5WrmCDA
njayRYI7B95bC_f5QUKeCmxiZIE0hojOtu5VGAopcBQAAAF42Tm9og
위 두 리프레시 토큰은 각기 다른 유저의 만료된 리프레시 토큰입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