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tim.l
2
안녕하세요~
정확한 안내를 위해 앱 ID 알려주세요~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메이크샵에는 카카오 로그인이 적용되어 있고, 카페24로 이전하면서 카카오 싱크로 적용하시는 걸로 이해했습니다.
메이크샵에 저장된 고객Data도 카페 24 형식에 맞게 이전 준비 되셨을까요?
기존 가입자의 고객데이터 이관 준비가 잘 되었다는 전제로 설명드릴게요.
카페24에서 카카오 싱크 간편 설정 기능으로 적용 시에 기존에 메이크샵에서 사용하시던 카카오 디벨로퍼스앱을 동일하게 선택하신다면 기존 고객도, 신규고객도 문제 없이 사용가능할 것 같습니다.
앱ID 확인하셔서 설정 시,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현재 메이크샵에는 ID:80754를 사용하고 있고, 카카오 플러스 친구는 ID:387884 이걸로 두가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객데이터도 모두 이전 준비 되었습니다~
tim.l
4
넵, https://www.tgrn.co.kr/ 사이트에서 로그인할때 GRN(80754) 앱 사용하시는 것 확인했습니다.
카페 24 설정하실때 GRN(80754)앱 선택만 하시면 기존 회원 로그인하는데는 지장 없어보입니다.
그런데,
grn(387884) 앱에 연결된 @grn(_fpFQl) 채널을 이번에 카카오 싱크에 적용할 생각이신가요?
만약 그렇다면,
사이트 이전 시점에 grn(387884) 와 @grn(_fpFQl) 채널의 연결을 끊고,
카페 24 설정하실때, GRN(80754)앱과 @grn(_fpFQl) 채널을 선택하시면
앱과 채널이 연결되어
https://www.tgrn.co.kr/ 사이트에 카카오 싱크로 신규 가입 시, (마케팅동의한다면) @grn(_fpFQl) 채널에도 자동 가입됩니다.
혹시, 비즈니스 채널에 연결된 챗봇이 있거나 톡비즈플러그인을 생성하신 경우 개발사에 문의 하셔서 설정 변경 해주세요.
카카오 i > [나의 봇] > [설정]
카카오 for 비즈니스 > [서비스 관리]에서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