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링크 공유시 썸네일 문제

https://hakuna-glullssa.com 이 사이트의 썸네일 파일을 수정하고 진행을 해도 안되서 포럼에 글을 남깁니다.

와 같이 변경했음에도 이미지를 불러오지 못해 content 값을 변경해보기도 하고, 온갖 시도를 해봤음에도 되지 않습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tool/clear/og 에서 초기화를 해도 그대로입니다.

제가 계속 시도해보고 있는데 이게 이미지만 못가져오는게 아니라 최초에 가져온 정보를 삭제하지 못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가령 og:title 값도 변경했으나 변경이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보아 최초의 캐싱 상태가 계속 유지된 것으로 보입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tool/clear/og 초기화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고, 아래 글에서 1시간마다 업데이트 된다고 한 글도 봤는데 1시간마다 변동도 없었습니다.

p.s og:url 값을 주소와 일치하거나 없애라고 하신 글도 있길래 이것도 시도해봤으나 적용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해당 사이트의 og 태그를 복사해서 다른 사이트에 적용해봤습니다.
image

동일한 주소의 이미지가 스크랩이 잘되었는데요.

og:image 태그를 처리하는 방식이나 현재 사이트 구현 환경 등 추가 설명 해주실 수 있을까요?

답변 감사합니다.

og:image 태그는 html 코드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적인 meta 태그 안에 넣어서 쓰고 있어서 딱히 다른 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현재 작동하는 사이트의 문제일수도 있을거 같은데, Netlify를 통해 배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전부터 Netlify를 사용해왔지만 이런 적은 처음이라 당혹스럽네요.
도움이 될만한 소스라도 주시면 시도해보겠습니다.

저도 단순히 html head 태그에 meta 태그를 넣은 것 뿐이라서요. 특별할게 없는데요.

혹시, 방화벽 설정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겠어요?

따로 막아둔 주소는 없습니다. 현재 카톡 링크로 공유할 때 나타나는 화면은 초기에 og:image 값이 잘 안 잡혀있을 때 정보를 계속 가져오는 상태입니다. 이를 지우려고 캐시 삭제 요청을 해도 새로운 값으로 가져오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벌써 며칠 전 데이터인데 계속 과거 값만 가져오는게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다른 해결책은 없을까요?

해결 됐습니다. 카카오쪽 문제는 아니고, Netlify의 프리랜더 옵션을 해제하니 바로 적용이 되네요.
프리랜더가 잡혀있어서 레거시 코드를 계속 리턴했던 것 같습니다.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