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이어 애드뷰 / 카카오 싱크 회원가입 시 회원가입은 가능하나 되돌아가기 페이지에서 랜딩페이지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카카오 싱크 / 회원가입 링크 전달 드립니다.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것 처럼 소유하신 사이트로 되돌아간 페이지에서 에러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사이트에 어떤 에러가 발생하는지 먼저 확인해주셔야 할 것 같아요.
카카오 로그를 보니 카카오에서는 별다른 오류가 없는 상황입니다.
안녕하세요.
광고주분께 해당 내용 공유 드렸으나, 상세한 원인 파악을 위해
페이지 오류 화면 및 테스트 기기(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기기 ex.갤럭시 s20) 등 추가로 내용 확인 가능한 부분 있다면
안내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_ _).
답변이 늦었습니다.
알려주신 주소로는
PC, 안드로이드(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 크롬), iOS(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 사파리) 모두
m.sivillage.com에서 정상 처리 못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PC 버전에서 로그 확인해보니 "이용자 정보 조회"까지 정상 처리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 (정상)인가 요청
- (정상)토큰 요청
- (정상) /v2/user/me
카카오 로그인 이후 되돌아간 아래 주소의 에러 로그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https://m.sivillage.com/sns/oauthKakaoLogin.siv?code={리턴받은코드}&state=plus
안녕하세요.
좀 오래된 내용이나, 광고주측 요청으로 애드뷰 오류 관련하여 추가 문의 드립니다.
내부 개발팀 확인을 위해 해당 오류를 체크할 로그 시점이 필요하다고 하시는데
정확한 시점을 파악할 수 있을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위에 기재해주신 카카오 싱크 회원가입 링크는 변경되지 않고 그대로인것이죠?
그대로라는 전제로 맥북에서 접근해보니 아래 이미지와 같이 되돌아간 페이지내 오류 발생합니다.
방금전 확인했으며 (12시 9분 / 12시 13분) 로그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카카오측 로그로 확인해보니 고객 정보조회 API (/v2/user/me)정상 호출되었음에도 아래 화면과 같이 소유하신 서비스측 에러가 발생합니다.
https://kauth.kakao.com/oauth/authorize?client_id=a4dd828eb21932ff626c3036c241f337&redirect_uri=https://m.sivillage.com/sns/oauthKakaoLogin.siv&response_type=code&state=plus&service_terms=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rest-api#req-user-info 호출시 "id"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확인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기재해주신 주소의 인가코드로 로그를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습니다.
- July 20th 2021, 15:29:49.819 /oauth/token 정상 응답
- July 20th 2021, 15:29:49.880 /v2/user/me 정상응답 : “id”:1813786662 정상 전달
- 1번에서 사용하여 만료된 인가 코드를 재사용하여 토큰 요청에러
July 20th 2021, 15:51:29.801 /oauth/token 400
July 20th 2021, 15:51:19.251 /oauth/token 400
July 20th 2021, 15:51:19.230 /oauth/token 400
July 20th 2021, 15:34:24.600 /oauth/token 400
July 20th 2021, 15:31:34.659 /oauth/token 400
만료된 인가 코드를 재사용하여 토큰요청 에러가 발생했고, 사용자 정보조회를 못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July 20th 2021, 15:35:01.262 /v2/user/me 200
July 20th 2021, 15:29:49.880 /v2/user/me 200
July 20th 2021, 15:29:01.740 /v2/user/me 200
July 20th 2021, 15:28:31.310 /v2/user/me 200
July 20th 2021, 15:28:20.178 /v2/user/me 200
July 20th 2021, 15:28:14.592 /v2/user/me 200
July 20th 2021, 15:13:53.350 /v2/user/me 200
추가로 /v2/user/me 응답에 "id"가 없는 경우는 없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확인 부탁드려요.
추가로, 제가 테스트 했을때는
사용자 정보조회(/v2/user/me)까지 정상적으로 호출되었는데
소유하신 서비스의 리다이렉트 URI에서 에러메시지가 출력되고 있습니다.
테스트 하실때 인가코드를 받은 리다이렉트 URI를 새로고침 하지 마시고
아래주소를 항상 호출하여 인가코드 만료 없이 에러 확인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카카오측에 사용자 정보조회(/v2/user/me)로그가 정상인것으로 확인되는데,
그 이후 에러 발생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녕하세요!
내부 담당자 분을 통해 에러 수정되었다는 안내 받아 죄송하지만 오류 발생하는 부분 없을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_ _)
안녕하세요.
바로 위에 기재된 주소 맞지요?
방금 맥북, android, iOS로 접속했을때, 이전과 동일한 에러페이지 표시됩니다.
(카카오측 v2/user/me API 조회 성공한 이력 확인되고, id 값 정상 전달도 확인됩니다.)
혹시, 위에 주소로 접속하셨을때 에러 없이 정상 표시되시나요?
제가 위 링크로 접속하면 카카오 로그인 및 동의 이후, 리다이렉트된 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표기됩니다.
@anon5718608 @goodexpert @minhyung.kim
안녕하세요~
장기간 동일한 문의가 접수되어, 추가로 내용 검토해봤습니다.
개요
-
아래 주소로 접속 했을때, 에러 메시지 노출되는 문제로 문의 접수
카카오계정 -
카카오측 사용자 정보조회까지 정상 작동하나, 리다이렉트 페이지에서 해당 에러 메시지 표시 되는 문제로 소유하신 사이트 에러 확인 요청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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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sivillage.com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은 정상 처리 되는 것으로 봐서 가입 후, 위 주소 접근해봤습니다.
=> 마이페이지로 정상 접속됨을 확인했습니다. -
하지만, 애드뷰 링크로 사용하신다면 가입하지 않은 사용자가 접근할 것이고 동일한 에러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
그래서, 정상 처리되는 회원가입 인가요청 주소와 비교해봤습니다.
- 차이점은 service_terms과 state인데요.
- 저는 이미 회원 가입 되어 에러 증상을 볼수 없어서 정상 처리되는 주소를 기반으로 애드뷰 주소를 아래와 같이 수정해봤습니다.
-
가입 하지 않은 사람에게 확인 해보니 정상 가입된다고 하더군요.
-
아마도 리다이렉트 URI 에서 service_terms을 처리하는 부분이 있고 해당 부분에서 에러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주소를 사용해서 확인해보시겠어요?
https://kauth.kakao.com/oauth/authorize?service_terms=10%2C20%2C30%2C40%2C50%2Cemail%2Csms&response_type=code&redirect_uri=https%3A%2F%2Fm.sivillage.com%2Fsns%2FoauthKakaoLogin.siv&state=plus&client_id=a4dd828eb21932ff626c3036c241f337
안녕하세요 추가적으로 문의 드리고 싶은 사항이 있습니다.
위 1번질의에 기재된 url로 이미 기가입된 회원이 접근을 할 경우에는 service_terms 에 대한 값을 정상적으로 저희에게 내려주는지 문의드립니다.
위 올바르지 않은 주소를 통해 기가입된 회원이 진행을 했더니 정상 로그인이 되어서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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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본 이슈에 관련된 에러는 신규가입할때만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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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전에 아래 주소로 오류가 발생한다는 문의가 접수되어 안내를 드렸었는데요.
주소에 보시면 service_terms= 파라메터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파라메터는 약관 선택해 동의 받기에 관련된 파라메터로 약관 동의 항목없이 가입하도록 주소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카카오측에서 service_terms을 내려드리는 것이 아니라 직접 설정하셔서 사용하셔야하는 부분인데요. 기존 문의 주신 주소는 잘못 사용하고 계신것 같아요.
그래서 신규 회원가입할때 사용하시는 service_terms 파라메터를 사용해보시라 안내드린 것이였습니다.
네 답변주신내용은 이해 하였습니다. 마지막 라인에 문의드렸던
[위 올바르지 않은 주소를 통해 기가입된 회원이 진행]
이건 제가 문의를 오해하실만하게 드렸네요
세부적으로 문의를 드리자면
- service_terms가 올바르게 세팅된 url을 통해 카카오 싱크 및 siv 에 정상적으로 가입된 회원이
- 추후 service_terms 파라미터에 값이 세팅되지 않은 잘못된 url을 통해 로그인을 시도 할 경우
- 정상로그인 됨.
에 대한 문의였습니다.
이 경우 오류가 발생하지 않아 이에 대한 처리가 어떻게 되고 있는 건지 궁금해서 문의드렸습니다.
피드백 감사합니다.
카카오 로그인 이후, 리다이렉트URI 는 siv 측 구현 부분입니다.
siv 측에서 기회원은 오류가 발생하지 않고, 신규회원은 siv 측에서 에러 발생하는 이유를 확인해주셔야합니다.
우선 카카오에 연결안되고, siv에 가입안된 회원이 해당 주소로 접근 시,
- 카카오에 연결을 위한 동의창에 서비스 약관이 설정대로 표기됩니다.
- 연결 후, siv측에서 사용자정보조회 API 호출하여 고객정보를 받아갑니다.
- siv 측 회원가입
카카오에 이미 연결되었고 siv 에 가입된 회원이 해당 주소로 접근 시,
- 동의창은 생략되고
- siv측에서 사용자정보조회 API 호출하여 고객정보를 받아갑니다.
- siv 측 로그인
추측하기엔
기가입자는 카카오에서 받은 앱유저 ID를 이용해 siv측 회원DB에서 고객 조회 후 마이페이지로 바로 넘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신규가입자는 신규가입 폼을 띄우기 위해 어떤 처리를 하며 에러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당 로직 확인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어제 말씀 주신부분 확인 되었습니다.
번거롭지만 해당내용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