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비즈니스 계정과 디벨로퍼스 계정 연동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 호스팅 사: 카페24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원래 카카오 비즈니스 계정을 통해 카카오 간편 로그인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싱크를 위해 비즈니스 계정와 연동하여 디벨로퍼스 계정을 생성하여 싱크를 진행하였는데 진행 후 기존에 카카오 간편 로그인으로 가입했던 고객들이 신규 회원으로 가입되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부분 비즈니스 계정을 디벨로퍼스 계정과 연동하여 사용했는데 이런 현상이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발생 가능성이 있다면 해결 방안은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앱 ID 알려주시면 현재 설정 상황 확인해보겠습니다.

앱 ID : 552537
입니다

확인해보니

현재 552537(스타일노리터) 앱은 2021-3-11 에 신규 생성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앱으로 보이는 2016-12-20에 생성된 113790(스타일노리터) 앱이 확인되는데요.
카페 24에서 카카오 싱크 설정 시, 기존 앱을 선택하지 않고 신규로 생성해서 연결하셨나요?
그렇다면 기존 앱에 가입된 계정은 새로운 앱으로 변경되며 신규 가입처럼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기존 앱으로 복구 하시면 기존 회원은 정상 로그인되나
552537(스타일노리터) 앱으로 2021-3-11 부터 가입한 이용자는 앱 복구시, 동일한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판단하시어 앱복구 여부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