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카페24 카카오 간편 실행 후 해제 후 재 연결시 앱이 안 보임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410491, 80504
    • 호스팅 사: 카페24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테스트 앱이 보이지 않음

안녕하세요.
독립몰에서 카페24 호스팅으로 쇼핑몰을 이전을 하고 있습니다.

  1. 카페24 a.cafe24.com 로 App id 410491 테스트 앱 연결 정상로그인 문제 없음(카카오 간편 실행 도입전 수동 방식 연결)
  2. 카페24 b.cafe24.com에 App id 410491 테스트 앱 카카오 간편 실행으로 연결 후 bad client credentials 에러 발생 함
  3. a.cafe24.com, b.cafe24.com 연결 모두 해제 후 App id 410491 플랫폼 웹 사이트 도메인, 카카오로그인 Redirect URI 값 모두 삭제 함
  4. 이후 재 연결 시도를 하였으냐 App id 41049 해당 테스트 앱이 보이지 않은 문제 발생 함
  5. 현재 상황 서비스 중인 App id 80504 카페24 Wizard 기능으로 카페24 b.cafe24.com 쇼핑몰에 연결되어
    독립몰 및 카페24 카카오씽크 모두 연결되어 있음 (독립몰 카카오씽크 정상로그인 되고 있음)
    • 독립몰 카카오 로그인 --> 보안 Client Secret 사용
    • 카페24의 경우 카카오 로그인 --> 보안 Client Secret 사용 하지 않음
    • 해당 설정 때문에 카페24의 로그인시 bad client credentials 에러 발생으로 로그인이 안됨

카페24 Wizard 연결 관련 질문 입니다.

  1. 디벨로퍼 환경설정 변경 없이 카페24에 몰 admin에서 카카오연동 사용안함으로 연결 해제시 독립몰에 이용중인 서비스 문제가 없을까요?

  2. 이후 재 연결시 카페24 Wizard 기능 연결시 App id 80504 앱이 보이지 않은 문제점은 없을 까요?

  3. 카페24 Wizard 기능으로 재 연결 설정시 아래 3가지 모두 삭제 후 연결을 하게 될 경우 정상적으로 연결 및 서비스 가능 하나요?
    3-1. 플랫폼 웹 사이트 도메인",
    3-2. 카카오로그인 Redirect URI 값 모두 삭제",
    3-3. 카카오 로그인 --> 보안 키 값 삭제"

  4. 카카오 씽크 연결
    4-1. 카페24 admin 실 서비스 사용 대표 도메인 적용
    4-2. 카페24 admin Wizard 기능 연결 기존 서비스 중인 App id 80504 확인 후 연결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비스 카카오싱크 연결전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붉은색으로 답변 달았습니다.

1. 카페24 a.cafe24.com 로 App id 410491 테스트 앱 연결 정상로그인 문제 없음(카카오 간편 실행 도입전 수동 방식 연결)
2. 카페24 b.cafe24.com에 App id 410491 테스트 앱 카카오 간편 실행으로 연결 후 bad client credentials 에러 발생 함
-> '"내 애플리케이션>제품 설정>카카오 로그인>보안 : Client Secret" 을 사용안함으로 변경시, 해결'
3. a.cafe24.com, b.cafe24.com 연결 모두 해제 후 App id 410491 플랫폼 웹 사이트 도메인, 카카오로그인 Redirect URI 값 모두 삭제 함
4. 이후 재 연결 시도를 하였으냐 App id 41049 해당 테스트 앱이 보이지 않은 문제 발생 함
-> 'TEST 앱은 카페24 Wizard 기능으로 표시안됨'
5. 현재 상황 서비스 중인 App id 80504 카페24 Wizard 기능으로 카페24 b.cafe24.com 쇼핑몰에 연결되어 독립몰 및 카페24 카카오씽크 모두 연결되어 있음 (독립몰 카카오씽크 정상로그인 되고 있음)
* 독립몰 카카오 로그인 --> 보안 Client Secret 사용
* 카페24의 경우 카카오 로그인 --> 보안 Client Secret 사용 하지 않음
* 해당 설정 때문에 카페24의 로그인시 bad client credentials 에러 발생으로 로그인이 안됨
-> '"내 애플리케이션>제품 설정>카카오 로그인>보안 : Client Secret" 을 사용안함으로 변경시, 해결'
1. 디벨로퍼 환경설정 변경 없이 카페24에 몰 admin에서 카카오연동 사용안함으로 연결 해제시 독립몰에 이용중인 서비스 문제가 없을까요?
-> '독립몰에는 영향 없습니다.'

2. 이후 재 연결시 카페24 Wizard 기능 연결시 App id 80504 앱이 보이지 않은 문제점은 없을 까요?
-> '카페24에 설정된 사업자번호와 디벨로퍼에 설정된 사업자 번호를 비교해 표시하는 것이라 일치한다면 문제 없습니다.'

3. 카페24 Wizard 기능으로 재 연결 설정시 아래 3가지 모두 삭제 후 연결을 하게 될 경우 정상적으로 연결 및 서비스 가능 하나요?
3-1. 플랫폼 웹 사이트 도메인, '독립몰 도메인은 남겨주세요.'
3-2. 카카오로그인 Redirect URI 값 모두 삭제, '독립몰 Redirect URI 는 남겨주세요.'
3-3. 카카오 로그인 --> 보안 키 값 삭제 '삭제하지 마시고 사용안함으로 하시면 독립몰, 카페24 모두 정상작동 (체크안함)합니다.'

4. 카카오 씽크 연결 '넵!!'
4-1. 카페24 admin 실 서비스 사용 대표 도메인 적용
4-2. 카페24 admin Wizard 기능 연결 기존 서비스 중인 App id 80504 확인 후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