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기존회원 연동처리 방법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싱크를 자사몰에 도입하려 합니다.
자사몰에서 CI를 수집하지 않는 경우, 카카오싱크에서 CI수집으로 회원정보를 식별 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기존 회원의 전화번호나 이메일 정보로 중복확인을 진행하나요?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 호스팅 사: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기존에 카카오 로그인이 연동되어 있으셨나요? (그렇다면 카카오에서 전달되는 유저 ID로 식별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로그인이 없었고 처음 카카오 싱크를 적용하시는 거라면

말씀하신 것 처럼 이메일, 전화번호로 조회 하여 기존 계정을 선택할지, 새계정을 만들지 물어보는 형태로
보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하…!
기존에 카카오로그인 사용하지 않았고, 이번에 싱크 사용하면서 처음 적용하는게 맞습니다! :slight_smile:
기존회원과 연동하려면 무조건 ci수집을 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 이메일, 전화번호로 조회가 되는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