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 내용 : 기존에 카카오로그인을 쓰던 중이었는데, 이번에 카페24에서 카카오싱크 간편연동을 통해 카카오싱크를 적용하였습니다. 적용 후 같은 고객이 중복 가입되고 이전아이디를 사용 못하게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싱크는 새로운 앱을 등록했을때 새로운 고객으로 인지한다고 하였으나, 현재 아이디로 새로운 앱을 등록한적이 없습니다.
카페24 내 답변을 들었을때 이전에 이미 제가 가진 사업자를 통해 다른 아이디로 앱이 카카오디벨로퍼스에 등록이 되어있을가능성이 있다하였고, 고객센터를 통해 같은 사업자로 등록된 다른 아이디가 있을수 있는지 확인해보라고 전달받았습니다.
해당부분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byjungsoo.com” 도메인으로 조회 해보니, 현재 설정된 앱 외에 하나 더 있습니다.
아래 앱으로 2021-04-13까지 호출된 이력이 나옵니다. (사업자 등록안된 앱 입니다.)
앱(233126) 바이정수
소유자(정*진) (휴면, 2019-10-09)
로그인 계정을 잊으셨다면, 아래 답변 참고하셔서 신청해주세요.
아마도 싱크 도입 이전에 카카오 로그인 설정에 사용하신 듯한데요.
과거에 사용하던 앱으로 싱크 설정 변경하시면
현재 앱(513503)으로 가입한 고객 역시 동일한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 카카오 로그인으로 가입한 고객과 싱크 적용 이후 가입한 고객 감안 하셔서 선택 부탁드립니다.
1.카카오싱크를 하지않고 있던 사업자가,
REST API 키를 등록하여 카페24에서 카카오 로그인을 사용중이었습니다.
ㄴ카카오싱크 적용후에 이전 REST API 키와 현 REST API 키가 동일한 값이면 연동이 유지되는게 아닌가요?
ㄴ싱크적용후에 REST API 키를 대조해보고 문제가 없다면 같은고객으로 유지된다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닌건지해서요
2.또 한가지 여쭤보고 싶었던 부분은 사업자의 변경이 새로운고객으로 인지하고 중복가입이 되는데 영향을 끼치나요?
ㄴ사업자번호 변경건만을 놓고 문의드립니다.(개인>법인)
ㄴ아이디는 동일 등록해놓은 앱도 동일하지만 정보적인 측면에서 사업자번호만 변경되었다는 전제조건입니다
카카오싱크 적용후에 이전 REST API 키와 현 REST API 키가 동일한 값이면 연동이 유지되는게 아닌가요?
네, 맞습니다. REST-API-KEY 곧, 특정앱을 의미하므로 키가 동일하면 연동 유지됩니다.(동일고객에게 동일한 유저 ID가 전달)
하지만, 현재 “byjungsoo.com”사이트에서 사용하는 REST-API-KEY는 아래와 같습니다. 싱크 적용후 변경된 것 같아요.
(513503 ) a58541df28**********************
사업자의 변경이 새로운고객으로 인지하고 중복가입이 되는데 영향을 끼치나요?
위에서 말씀하신 것 처럼 REST-API-KEY를 변경하지 않는 이상 앱의 사업자 번호 변경으로는 중복가입(다른 유저ID전달)이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