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적용후 사용할 수 없는 아이디입니다. 라는 팝업이 뜹니다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568260
    • 호스팅 사: 카페 24
    • 서비스 URL : https://acmedelavie.com/
    • 오류 내용 : 몇년동안 카카오 로그인을 사용중이었느데 어제 카카오 싱크로 적용을 마쳤습니다. 이후 모바일에서 로그인하려고 하니 “사용할 수 없는 아이디입니다.” 라는 팝업이 뜨는데 어떻게 확인하나요?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사용할 수 없는 아이디입니다.” 메시지는 카페 24에서 처리하는 것으로
카페24에서 탈퇴 혹은 관리자가 삭제한 회원이 다시 카카오 로그인할때 발생한다고 합니다.

카카오로그인으로 생성한 계정이 카페 24를 탈퇴했을때 “사용할 수 없는 아이디입니다.”메시지가 표시되는 것은
카페 24 정책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