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뷰가 첫 번째 클릭 이후 멈춥니다

https://apis.map.kakao.com/web/sample/basicRoadview/

위 예제를 그대로 구현해도 그렇고
위 사이트에서 마우스로 클릭해서 카메라를 이동해도 그렇고
첫 번째 클릭 후 이동만 되고 두 번째 클릭은 모든 게 멈춥니다.
(지도 이동을 한 번만 할 수 있습니다.)

macOS Mojave 10.14.4 /Safari 12.1 (14607.1.40.1.4)

위 환경의 브라우저를 제외하고는 모두 괜찮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말씀하신 테스트 환경은 만들기가 어려워서 테스트는 어려운데요.
현재 제 개발 PC인 빅서 11.2.3, safari 14.0.3 버전에서는 정상동작을 합니다.
이전에 로드뷰를 오픈하기 전에 개발할때 모하비에서도 멈추는 증상은 없었는데.

사파리 개발자도구를 열어서 오류가 발생할때의 오류메세지 캡쳐가 가능하실까요?
브라우저 자체가 죽어버리는 것인지, 로드뷰만 죽는 것인지도 중요합니다.
오류메세지 한번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해당 브라우저의 캐시 데이터도 삭제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빅서 업데이트 실패로 모하비를 다시 설치하고 브라우저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해서 쓰고 있습니다.
빅서 업데이트가 안 되는 아이맥이 종종 있는데, 제 아이맥이 그런 경우라서 모하비를 쓰고 있습니다.
2019 iMac Retina 5K, 27-inch, 3.7Ghz Intel Core i5
빅서는 11.2.0부터 업데이트를 시도 해보고 있는데, 11.2.2에서 업데이트가 성공한 아이맥도 있고,
11.2.3(현재)에서도 안 되는 경우가 있네요.

캐시 삭제해도 여전히, 콘솔 에러는 없고, 화면 상에 별다른 이상도 없고, 모든게 정상인 상태로 멈춰 있습니다.
첫 번째 클릭으로 드래그하면 화면이 이동되고, 두 번째는 클릭부터 안 되고 드래그 역시 안 됩니다.

안 될 때 특이 증상으로는, 마우스를 따라와야 하는 반투명 흰 네모 박스가
첫 번째 드래그를 할 때 클릭한 위치(시작위치)로 돌아가서 고정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클릭을 놓으면 그때 순간적으로, 반투명 네모가 클릭 위치로 돌아가 있습니다.
마우스를 지도 밖으로 꺼내도 그 자리에 있습니다.)
첫 번째 드래그를 끝내고 클릭을 놓으면, 클릭했던 시작 위치에 반투명이 고정되어 있고, 더 이상 마우스를 따라오지 않습니다.
클릭이나 드래그도 더 이상 안되고요. 필요하면 아이맥 들고 갈 수 있습니다 (판교).

고맙습니다.

@DISCO

requestAnimationFrame이 오작동 하고 있거나,
브라우저의 클릭이벤트가 아예 동작을 하지 않는 현상 같아 보이긴 한데요.
현재로써는 모든 단말이 정상이고 특정한 환경만 안된다면 코드문제라기 보다는, 해당 브라우저에 한정된 환경적 이슈라고 밖에 설명이 안됩니다.

브라우저가 죽는건 아닌 것 같은데, 해당 현상을 보더라도 해결을 할 수 있을지는 확실히 알 수 없긴 합니다.

저희가 재택근무라 제가 확인하는 것을 원하시면 다음주 중으로 날짜를 잡으시면 판교에서 만나서 봐드릴 수는 있으나,
해결이 가능할런지는 장담을 드리진 못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