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 삭제된 캠페인,그룹,소재에 대한 보고서 요청관련

※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해 모먼트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주)링크프라이스
  • APP 이름(ID): (주)링크프라이스_계정보고서앱(538289)
  • 문의 내용: 조회기간내 삭제된 캠페인,그룹,소재의 보고서데이터는 제공이 안되는건가요?
    보고서에서는 삭제되었다하더라도 모두 확인이 되어야 하는데 지금은 제공하지 않는것 같아서요.
    확인부탁드리며, 혹시 개선예정이라면 언제쯤을 목표로 하고계신건지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답변이 늦어진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삭제된 캠페인, 그룹, 소재의 보고서도 조회가 되는것이 정상스펙입니다.
아직까지 재현된다면, 요청한 body를 남겨주시면 자세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아래와 같이 삭제된 캠페인 ID를 파라미터로 광고그룹 보기 API를 호출하면 ‘캠페인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류가 발생 합니다.

Error> 로 시작하는 메시지는 저희 시스템 로그이며 그 아래 Body 값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rror> Failed to getting AD Group information [adAccountId: 44777] / [campaignId: 8251] / [Status Code: 400]
{‘msg’: ‘KakaoMomentException’, ‘code’: -813, ‘extras’: {‘detailCode’: 31001, ‘detailMsg’: ‘캠페인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Error> Failed to getting AD Group information [adAccountId: 44777] / [campaignId: 8251] / [Status Code: 400]
{‘msg’: ‘KakaoMomentException’, ‘code’: -813, ‘extras’: {‘detailCode’: 31001, ‘detailMsg’: ‘캠페인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Error> Failed to getting AD Group information [adAccountId: 44777] / [campaignId: 8251] / [Status Code: 400]
{‘msg’: ‘KakaoMomentException’, ‘code’: -813, ‘extras’: {‘detailCode’: 31001, ‘detailMsg’: ‘캠페인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Error> Failed to getting AD Group information [adAccountId: 44777] / [campaignId: 8951] / [Status Code: 400]
{‘msg’: ‘KakaoMomentException’, ‘code’: -813, ‘extras’: {‘detailCode’: 31001, ‘detailMsg’: ‘캠페인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Error> Failed to getting AD Group information [adAccountId: 44777] / [campaignId: 8951] / [Status Code: 400]
{‘msg’: ‘KakaoMomentException’, ‘code’: -813, ‘extras’: {‘detailCode’: 31001, ‘detailMsg’: ‘캠페인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Error> Failed to getting AD Group information [adAccountId: 44777] / [campaignId: 8951] / [Status Code: 400]
{‘msg’: ‘KakaoMomentException’, ‘code’: -813, ‘extras’: {‘detailCode’: 31001, ‘detailMsg’: ‘캠페인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Error> Failed to getting AD Group information [adAccountId: 44777] / [campaignId: 8952] / [Status Code: 400]
{‘msg’: ‘KakaoMomentException’, ‘code’: -813, ‘extras’: {‘detailCode’: 31001, ‘detailMsg’: ‘캠페인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Error> Failed to getting AD Group information [adAccountId: 44777] / [campaignId: 8952] / [Status Code: 400]
{‘msg’: ‘KakaoMomentException’, ‘code’: -813, ‘extras’: {‘detailCode’: 31001, ‘detailMsg’: ‘캠페인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Error> Failed to getting AD Group information [adAccountId: 44777] / [campaignId: 8952] / [Status Code: 400]
{‘msg’: ‘KakaoMomentException’, ‘code’: -813, ‘extras’: {‘detailCode’: 31001, ‘detailMsg’: ‘캠페인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또한 캠페인이 삭제 된 캠페인인 경우 하위 계층인 광고그룹과 소재 모두 같은 이유로 가져올 수 없는 현상이 발생 합니다.

image

삭제된 캠페인은 카카오모먼트 페이지에서는 정상적으로 삭제된 캠페인임이 표시되며 광고그룹 및 소재도 조회 가능합니다.

요청 바디에는,

헤더에 Authorization과 adAccountId 값,

파라미터에는 campaignId와 optional하게 config 값을 넣어 호출 했으며 그 외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위 케이스의 경우라면

headers = {
“Authorization”: ACCESS_TOKEN,
“adAccountId”: 44777
}

params = {
“campaignId”: 8251,
“config”: ON, OFF, DEL 중 하나만 입력 후 config 값 갯수만큼 반복
}

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