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이슈 - 리얼클래스 앱 열림

RxKakaoSDK 2.4.1 적용되어있습니다.

앱스토어 ‘스픽’ 앱이고, iOS에서 로그아웃 후 카카오 로그인 시 리얼클래스 로그인 화면이 열립니다.
카카오로그인을 사용하는 다른 iOS 앱에서도 동일한 오류 확인했습니다.
다른 기기에서도 백프로 동일하게 재현됩니다.

리얼클래스 앱 삭제 시 해당 오류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카카오 앱으로 넘어가는 딥링크를 리얼클래스 앱이 중간에서 가져가는 것 같은데요.

리얼클래스 앱이 설치된 iOS 기기에서 카카오 로그인 시 오류 재현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결, 혹은 리얼클래스 쪽에 시정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해당 내용인지 하여 리얼클래스 측에 약관 위반을 안내하고 수정요청하였습니다.
아래와 같이 답변을 받았습니다.

"처리 완료 후에는 애플에 긴급 심사를 요청할 계획이며, 
빠르면 내일 오전, 늦으면 내일 오후까지 앱 업데이트를 완료할 계획입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플랫폼 서비스 약관(https://developers.kakao.com/terms/latest/ko/site-terms)
    제11조 회원의 의무
    2항 14호 "이용자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카카오가 운영하는 서비스로부터 그 외부로 리디렉션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2항 19호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운영정책(https://developers.kakao.com/terms/latest/ko/site-policies)
    제1장 허가된 사용에 관한 정책
    제5조 금지된 행동
    10항 "다른 사용자의 카카오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사용을 방해하는 행위"
    12항 "카카오 플랫폼 서비스의 어떤 부분을 수정, 개작, 변형 또는 리버스 엔지니어(Reverse Engineer)하는 행위"
    19항 “제3자의 서비스가 카카오 서비스 또는 카카오 제휴 서비스(예를들어 for Kakao 명시)로 오인되도록 유도하는 행위”


1개의 좋아요

4월 1일에 리얼클래스 앱이 문제되는 부분을 수정하여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 했습니다.
리얼클래스 앱을 업데이트 하시면 해결되니 참고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