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 카카오톡 메세지 문의

안녕하세요
카카오 API를 이용하여 만우절에 선물하기와 유사한 메시지를 보내는 서비스를 만들었는데 현재 차단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은 서비스는 상당히 오랜 기간 문제 없이 운영되는 것 같은데 차단되는 명확한 기준이 어떤 것인지 궁금합니다.

  1. 기프티콘 낚시 - 만우절, 생일, 기념일, 이벤트, 기프티콘, 기프티콘낚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ddeyeteam.KaKaoTalkFishing&hl=ko&gl=US
  2. 방구석 연구소
    https://banggooso.com/test37-result.html?idx=37&game=기프티콘&result_num=6065302f531101617244207

차단 내용은 4조 9항 금지된 내용, 제 9항 피싱, 5조 19항 금지된 행동입니다.
기준이 명확하게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해당 개발자계정이 소유하고 있는 앱(App Name: 선물하기)을 통해서
공유된 카카오링크 메시지가 카카오 서비스와 유사하여
사용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API 이용이 차단되었습니다.

아래 내용을 수정해주시면 검토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 앱 이름/아이콘 수정
  • 앱 스토어에서 카카오톡과의 연관성은 없다는 부분에 대한 안내

위 운영정책에 따라 앱 아이콘, 앱 이름 수정 하더라도, 귀사의 서비스에서 피싱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API 사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현재 말씀주신 대로 앱 이름/아이콘 수정 및 카카오톡과 연관성이 없다고 공지하는 글을 포함하였습니다.
피싱 관련된 내용을 포함한다고 정지하는 것은 아래 2개의 서비스 모두 동일한 것 같은데 형평성을 고려하여 차단 해제 부탁드리겠습니다. 현재 도메인 animalface.site 자체가 차단된 것 같은데 해제 부탁드립니다.

(유사 정상 가동중인 서비스)
기프티콘 낚시 - 만우절, 생일, 기념일, 이벤트, 기프티콘, 기프티콘낚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ddeyeteam.KaKaoTalkFishing&hl=ko&gl=US5
방구석 연구소
https://banggooso.com/test37-result.html?idx=37&game=기프티콘&result_num=6065302f5311016172442074

추가로 API 사용량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문의드립니다.
현재 사업자 등록 번호를 추가하여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였는데 혹시 API 호출량의 제한을 풀기 위해 어떤 조치가 추가로 필요할지 궁금합니다.

animalface.site 도메인을 가진 앱 중에 아직 앱 이름, 앱 아이콘이 변경되지 않은 앱들이 있습니다. 모두 변경 부탁드려요.

추가로 카카오링크 메시지로 사용 중인 이미지, 내용을 통해서 사용자가 카카오 서비스 또는 카카오 제휴 서비스로 오인할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모두 변경 바랍니다.

위 2가지 내용이 반영된다면 도메인 허용을 검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려주신 2개 서비스(기프티콘 낚시, 방구석 연구소)에 대해서도 같은 기준으로 적용하는 방향으로 검토 예정입니다.

이용 시 아래 운영정책도 추가로 참고해 주세요.

  • 운영정책(https://developers.kakao.com/terms/latest/ko/site-policies)
    제5조(금지된 행동)
    제23항 동일한 서비스에서 여러 개의 개발자 웹사이트 계정 및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여 운영하는 행위
    • 동일한 패키지 정보 또는 번들 ID를 사용, 동일한 사이트 도메인이 포함된 플랫폼을 구성하는 경우 동일한 서비스로 취급

[API 쿼터 증설에 대한 답변]
쿼터 증설의 경우 건전한 콘텐츠 및 서비스와 카카오의 시너지를 고려하는 논의가 필요합니다. 단, 유료로 쿼터를 증설하는 정책은 없습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현재 모두 변경 완료 하였으며 오인할 수 있는 부분도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도메인 허용 부탁드리겠습니다.
API 쿼터 증설의 경우 별도의 논의를 할때 사업 계획에 대해서 제출할만한 창구가 있는지 논의 방법은 어떻게 되어야할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오인할 수 있는 부분이 제거된 내용을 확인하였고, 도메인 등록이 허용되었습니다.

서비스 기획 및 카카오링크 메시지 활용안은 pf.support@kakaocorp.com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콘텐츠의 건전성, 카카오와의 시너지 등을 검토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