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클라이언트 에 대한 내부 그룹핑 가능 여부

  • GSf, 달리살다, 마켓포 3개의 앱에 대한 Client 3개의 값이 생성되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구조라면 사용자 A에 한해 gsf, 달리살다, 마켓포 각각 client id를 호출하면 각각 user_id를 받게 됩니다. 위 세개의 앱에 대해 gsfresh 에서 로그인 시도 한것처럼 내부적으로 그룹핑이 가능할까요?
    네이버에 문의한 결과 각기 다른 서비스에 한해 그룹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혹시 카카오도 지원 가능한지 문의 드립니다.

3개의 앱이 다른 서비스라면, 각각 user_id가 발급되고, 각 앱에 카카오 로그인을 하면 제3자 정보제공 동의를 각각 받고, 해당 계정이 각각의 앱에 링킹되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운영하시는 시스템에서, 해당 계정이 각각의 앱에 링킹되지만 같은 계정임을 식별할 수 있는 하나의 group token을 제공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는 카카오싱크에 입점을 하시고 그룹앱 신청을 하시면 추가 제공해 드리는 기능이에요.

그룹앱을 생성하는 방법이 카카오 어디에 가야되는지 문의드립니다.

카카오싱크는 승인난 상태며 관련 그룹앱 신청 방법을 문의드립니다.

몇가지 조건이 더 있어요.
3개의 앱이 동일 약관이 있어야 하고 회원체계가 통합인 상태여야 해요. 이부분도 해당 되는 상황일까요?

1개의 좋아요

SSG 처럼 GS에서 준비하고 있어서 동일약관이며 통합 회원 구조 입니다.

1개의 좋아요

넵. 그룹앱에 포함될 앱 리스트 및 그 중 대표앱을 알려주시면 설명 및 가이드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pp id 및 앱 이름들을 같이 알려주세요.

cc @lily.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