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문의드립니다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373056
    • 호스팅 사: 카페24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 관련 재문의 드립니다.
기존에 카카오 소셜로그인을 사용중이다가, 잠시 사용안함으로 바꾼 후 사용함으로 바꿨더니,
기존의 소셜로그인은 설정이 안되고 싱크로만 설정이 가능하다고 답변 주셨는데요,
그러면 기존에 카카오소셜로그인을 사용하던 고객들은 어떻게 되는걸까요?
기존 카카오로그인이 안된다면, 재가입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소셜로그인을 사용중으로 해둔 상태에서 싱크를 연결하면
기존 고객들을 연결할 수 있는 부분은 알고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싱크 신청 과정에서 잠시 카카오로그인을 사용안함으로 했다가 다시 사용함으로 체크하면서
기존 레스트값이 다 초기화가 되어있어서 다른 케이스인 것 같아서요,

카카오싱크를 새로 연결하게 되면 기존에 카카오로그인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카카오싱크 연결 후에도 로그인이 가능한걸까요?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호스팅사가 Cafe24인 경우, 카카오싱크 > 적용하기 > 앱 설정하기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에서 재가입을 제한하는 부분은 따로 없습니다.

REST Key 값 초기화 및 재가입 관련 문의는 카페2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md1
안녕하세요,
카카오 로그인에 사용하신 앱과 동일한 앱으로 싱크 신청을 완료해주시면,
기존 사용자도 동일하게 로그인 및 서비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카카오 로그인 > 싱크로 변경 되었기 때문에, 동의 절차는 한 번 거치겠지만,
기존 회원이라면 신규가입이 아닌 기존 데이터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위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카카오 로그인 사용 앱과 동일한 앱으로 싱크를 적용해주셔야 합니다.

싱크 설정 과정을 보시면, ‘권한이 있는 앱 목록’ 에 앱 아이디가 함께 노출됩니다.
위에서 말씀 주신 앱 아이디 373056 앱으로 카카오 로그인을 사용하고 계셨다면,
해당 앱으로 싱크 신청을 완료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캡처

싱크 간편 설정 실행에서 앱이 뜨지 않습니다.
실제로는 두개의 앱이 있습니다.
카페24에 기존 레스트값도 초기화가 되어있어서 확인이 안되고
이런 경우엔 어떻게 해야할까요…

@md1
혹시 카페24 관리자 어드민에 사업자 번호가 하이픈(-) 없이 들어가있진 않으신가요?
맞다면 000-00-00000 (세 자리 - 두 자리 - 다섯 자리) 형식으로 수정 후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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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ㅠㅠㅠ이렇게 간단한 걸… 돌고돌고 또 돌고 돌아 겨우 해결했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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