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이동) 제휴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전에 제휴문의에 올리지 않고 REST API 에 잘못 올려서 다시 올립니다.

(주)kt 관련 업무로 카카오톡 메세지 / 챗봇기능을 구현하려고 하는데
사용시 일 사용량 제한 (쿼터) 설정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일 20만건 발송일때 제휴 방법 및 관련 비용 안내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해당 기능이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인지 아닌지 살짝 판단이 되지 않는데요,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의 경우

  1. 카카오링크: 콘텐츠 공유 및 카톡앱 실행되면서 내용 전달
  2. 메시지API: 친구목록 API를 직접 연동하여 3rd-party 서비스내에서 직접 카톡서비스로 메시지 발송

이렇게 2가지가 제공되고 있어요. 각 위 API 쿼터는 https://developers.kakao.com/terms/latest/ko/site-policies#quota 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해당 API를 사용하시는것이 맞을까요? 챗봇관련은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고 있지는 않아요.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챗봇은 나중에 추가로 구현 해보려고 하는 부분이여서 같이 문의 드렸던 내용이였습니다.
=> 이부분은 제가 더 확인해서 담당 부서에 문의 하겠습니다.

안내해주신 대로 카카오톡 api 로 메세지를 보내는 경우 쿼터가 일 3만건 / 월 300만건으로 되어 있는데
일 20만건 / 월 400만건 이상인 경우에 대해 제휴를 어떻게 진행 해야하는 지 문의 드립니다.
(가령 비용이 발생되는 경우 비용에 대해 어느 정도 나오는지에 대한 견적)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비용을 청구하면서 쿼터를 늘려주는 운영정책은 없습니다. 메시지 AP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 메시지 API신청을 통해서 검수하는 부분이 있구요(어뷰징 방지, 민감한 부분 확인 등), 이 과정에서 승인되고 연동후 쿼터는 논의가 될 수 있을것 같아요.
쿼터 증설에 대해서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콘텐츠인지 및 카카오와의 시너지 부분 등 전반적인 검토가 필요해요.
다만, 해당 기본으로 제공되는 쿼터 범위내에서 대부분 사용 가능한 수준으로 예측하고 있어요.

따라서 현재로서는 API사용에 따른 비용은 들지 않으며, 추후의 사용성, 메시지 플로우 등 연동 후에, 실제 쿼터가 부족한 수준이 예측될 때 협의가 필요할것 같아요.(현재로서는 이렇게밖에 답변을 못드리겠네요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