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웹서버에서 라이브러리 적용안되는 현상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키워드로 장소검색하고 목록으로 표출하기 - 키워드로 장소검색하고 목록으로 표출하기 - Kakao 지도 Web API

해당 샘플을 Web Server for Chrome라는 로컬 웹서버에서 테스트 하고자하는데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지도는 정상적으로 출력되지만 기능들이 작동이 안되는 현상입니다.
http://127.0.0.1:8887 사이트 도메인 등록 한 상태입니다.

샘플과 동일하게 작성된 txt파일 첨부하였습니다. 발급받은 app키 정상적으로 넣었으며,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dapi.kakao.com/v2/maps/sdk.js?appkey=APIKEY&libraries=services">
앱키 우측으로 라이브러리 서비스까지 추가하였습니다.

라이브러리 기능들을 어떻게 정상적으로 구현시킬지 많은 조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test.txt (2.0 KB)

우선 domain mismatched 가 발생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호출하는 도메인 정보가 잘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file:// 프로토콜로 사용하실 경우에는
디벨로퍼스 콘솔에 도메인등록으로 파일 프로토콜을 지정하시면 웹뷰에서 사용 가능하며,
로컬 API 는 REST API 앱키를 이용하여 호출하시기 바랍니다.

네 여러방안을 찾아보다가 크롬에서 로컬웹서버를 만들고 해당 도메인을 등록한 후에 사용해보니 정상적으로 구현되었는데 이렇게 사용하는게 맞을까요?

추가로 궁금한점은 라이브러리 같은경우에는 웹서버에만 연결되어야 정상적으로 작동되는걸로 이해한게 맞을까요?

지도 API나 library나 모두 동일한 방식입니다.

카카오디벨로퍼사이트에 등록된 도메인값과 연동된 key값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웹서버에서 호출하던, file로 호출하던, 브라우저 주소창에 표시되는 도메인 주소값이 개발자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으면 됩니다.

1개의 좋아요

네 답변 감사합니다